[천지일보=황해연 기자] 3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박막례와 함께 한 광고 촬영 이미지. (제공: SPC 던킨)
박막례와 함께 한 광고 촬영 이미지. (제공: SPC 던킨)

◆SPC 던킨, 할매 입맛 저격한 도넛 5종 출시… ‘박막례’ 모델 선정

던킨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할매 입맛을 저격한 9월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세련되게 재해석해 탄생됐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인기 유튜버 ‘박막례’를 제품 모델로 선정했으며 모델 특유의 당당한 반전 매력을 던킨의 도넛과 함께 트렌디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 플로우(Jay Flow)’의 손을 거쳐 던킨 도넛의 시크한 매력을 살린 광고 촬영 스케치도 선보인다.

9월 이달의 도넛은 총 5종으로 흑임자, 팥 등 익숙한 전통의 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전통 간식인 꽈배기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흑임자를 도넛 반죽과 글레이즈드에 담은 ‘흑임자 꽈배기’ ▲유기농 호밀이 들어간 반죽에 블랙 올리브가 들어간 ’올리브 호밀 꽈배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제주 말차로 만들어진 크림이 도넛에 담긴 ’제주말차 크림필드’ ▲도넛에 통팥 필링과 앵커버터 크림이 들어간 ’앙버터 듀얼 필드’ ▲찹쌀 반죽에 국내산 콩고물이 묻어진 ‘인절미 츄이 먼치킨’ 등이다.

이달의 음료로는 국내산 콩으로 만든 콩고물과 우유가 섞여 고소한 풍미가 매력적인 ’인절미 라떼’를 선보인다.

SPC그룹 던킨 관계자는 “9월에는 다가오는 추석을 좀 더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던킨만의 할매 입맛 저격 제품을 출시했다”며 “온 가족이 즐길 달콤하고 고소한 던킨의 신제품을 만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 (제공: 도미노피자)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 (제공: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가을 신제품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 판매

도미노피자가 ‘씨푸드 퐁듀 피자’를 재해석한 제품으로 가을 신제품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를 출시한다.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는 블렌딩 치즈 퐁듀 소스가 피자 한가운데 얹어졌으며 불 향 가득한 스모키 미트가 큼직하게 토핑으로 올라갔다.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4900원, 미디움 사이즈 2만 9000원이다.

아울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새로운 사이드메뉴인 ‘웨스턴 핫 윙’을 선보인다. 튀기지 않고 구워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매콤한 맛이 일품인 제품으로 가격은 8800원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맛있는 씨푸드 퐁듀 피자가 더 맛있게 이번 신제품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로 돌아왔다”며 “블렌딩 치즈 퐁듀 소스의 고소함과 풍성한 스모키 미트 토핑이 만난 이번 치즈 퐁듀 파이어 미트 피자 먹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석 선물세트. (제공: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 (제공: 할리스)

◆할리스, 추석맞이 홈카페족 맞춤형 ‘선물세트 5종’ 출시

할리스가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카페족을 겨냥해 활용도 높은 MD와 할리스의 인기 스틱커피로 구성된 ‘2021 할리스 추석 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예산을 고려해 총 5개 제품으로 준비됐다. ‘단청’을 모티브 한 디자인으로 한국적인 미가 돋보인다.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은 할리스가 도예가 이혜미와 협업해 출시된 시그니처 도자기 MD가 포함됐다.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 Ⅰ’은 시그니처 머그 350㎖와 할리스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스틱 각 1종으로 구성됐다. ‘시그니처 홈카페 에디션 Ⅱ’는 240㎖ 용량의 시그니처 머그와 플레이트가 포함됐다. 커피 제품으로는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블렌드’가 추가됐다.

핸드드립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한 ‘굿 모먼트 에디션’에는 ‘시그니처 에스프레소 블렌드’ 원두와 ‘세라믹 우드 드립세트’ ‘미니 드립포트’가 들어있다.

‘데일리 할리스 에디션’은 물방울 컵 텀블러와 미니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스틱 및 시그니처 아메리카노 미니 마일드 스틱이 포함됐다. ‘올어바웃 카페 에디션’은 ‘데일리 글라스 텀블러’ 1종과 할리스의 인기 스틱커피 3종(카페라떼, 바닐라 딜라이트, 리얼벨지안 초코라떼), 쿠키 2종이 담겼다.

할리스가 가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인 ‘물방울 컵 텀블러’는 6각형 모양으로 편한 그립감이 돋보인다. 350㎖ 용량이다. ‘데일리 글라스 텀블러’는 일자 원통형 모양으로 실리콘 홀더와 빨대가 함께 제공된다. 500㎖ 용량의 아이스 전용 텀블러로 레드, 아이보리, 웜그레이 3종으로 출시됐다.

할리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추석을 보내는 ‘홈추족’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선물세트 5종을 준비했다”며 “올해 추석은 할리스 선물세트를 통해 홈카페도 즐기고 주변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차례주 예담. (제공: 국순당)
차례주 예담. (제공: 국순당)

◆국순당, 추석맞이 우리 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이 추석을 맞아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다양하게 구성된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이다. 주정이 섞여 빚어진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다. 1800㎖ 용량 제품과 1000㎖, 700㎖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으며 알코올 도수는 13%이다. 우리 차례주 예담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에서 16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희소성과 품격이 있는 우리 술 선물로는 ‘법고창신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진 프리미엄 백세주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가 엄선돼 저온 숙성 발효된 고급 약주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가 더욱 강화됐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돼 설립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해 선별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이 원료로 빚어진다. 고구마 특유의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백세주 선물세트’는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됐다.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한 백세주는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져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진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미에로화이바, 폴딩카트 세트. (제공: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폴딩카트 세트. (제공: 현대약품)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 캠핑 굿즈 ‘폴딩카트 세트’ 한정 출시

현대약품이 대표 식이섬유 음료 ‘미에로화이바’의 캠핑 굿즈로 폴딩카트 세트를 출시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300개 세트 한정으로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인 미에로화이바 폴딩카트 세트는 폴딩카트와 우드상판, DIY스티커와 미에로화이바 350㎖ 12병으로 구성됐다.

폴딩카트의 용량은 미에로화이바 1.2ℓ 12병을 수납할 수 있을 정도의 공간으로 쇼핑이나 캠핑 시 유용하며 DIY스티커는 16가지 모양으로 나만의 개성에 맞게 폴딩카트를 꾸밀 수 있다. 또 우드 상판을 결합하면 야외에서 의자 또는 간이 테이블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캠핑 시 도마로 사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하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속 가을을 맞이하며 캠핑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캠핑이나 야외활동 시 유용한 제품을 마련했다”며 “수납과 이동, 휴대가 용이해 일상에서도 유용한 아이템”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