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5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인삼 재배농가의 농부들이 풍기인삼을 활용한 파리바게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인삼 재배농가의 농부들이 풍기인삼을 활용한 파리바게뜨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제공: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풍기 인삼 농가 돕는 ‘추석 선물세트’ 출시

파리바게뜨는 추석을 앞두고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상생의 가치를 더한 제품 등 건강을 기원하는 다양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선물세트는 품질 좋은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을 원료로 소비자에게 건강한 맛을, 풍기 인삼 농가에는 희망을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은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의 농산물을 수매하고 이를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영주시, 풍기인삼농협과 ‘풍기 인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다.

한국의 인삼 최초 재배지인 풍기는 소백산 자락의 유기물이 풍부한 모래 진흙과 기후 등 인삼이 자라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어 인삼 조직이 충실해 속부터 꽉 찬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출시 제품은 디저트와 홍삼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대표 제품은 ▲파운드 형태의 케이크에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들어진 홍삼 절편과 꿀, 무화과, 피칸, 잣, 대추 등이 더해진 ‘꿀삼케익’ ▲호두 파이 위에 홍삼 절편과 호박씨가 더해진 ‘꿀삼호두파이’ ▲통팥 만주에 홍삼 절편이 올라간 ‘통팥만주’ 등 3종이다.

이 외에도 보름달(滿月)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만월빵’도 선보인다. 동그란 보름달을 닮은 만월빵은 순도 99.9% 동판에 구워져 속에 팥앙금 또는 밤앙금이 들어간 제품이다. 제품 겉면에는 복(福) 인장이 찍혀 복을 기원하는 메시지가 담겼으며 한지 타입의 포장에 담겼다.

스테디셀러인 정통선물류로 구성된 선물 세트들도 선보인다. ▲팥과 밤 두 가지 종류의 만주와 만들어 먹는 모나카 3종, 양갱 4종 등 전통 디저트들로 구성된 ‘감사의 마음 전통세트’ ▲엄선한 꽃잎과 국산 벌꿀로 만들어진 히비스커스청과 모나카 3종, 임금님께 진상하던 귀한 원료로 만들어진 고창 땅콩 전병 등 차와 즐기기 좋은 제품들로 구성된 ‘전통 다과세트’ ▲한 겹 한 겹 구워진 미니 바움쿠헨, 진 카스테라, 마들렌 2종으로 구성된 ‘시간의 정성 진 컬렉션’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이 오롯이 전달되도록 추석 선물 제품을 준비했다”며 “특히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특별한 선물로 더욱 따뜻한 추석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치 요거트’ 2종.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리치 요거트’ 2종. (제공: 서울우유협동조합)

◆서울우유협동조합, 떠먹는 요거트 ‘리치 요거트’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풍부한 원유의 요거트에 영양 가득한 재료를 넣은 떠먹는 요거트 신제품 ‘리치 요거트’ 2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점차 진화하는 간편대용식(CMR) 요거트 시장 변화에 맞춰 간편하면서도 맛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한 끼 식사 대용의 건강한 발효유 신제품을 선보였다. 리치 요거트는 리치(Rich)한 요거트 풍미를 위해 국산 원유 약 75% 이상 함유된 요거트에 영양 가득한 과육 및 곡물이 혼합된 떠먹는 요거트 제품이다.

‘리치 요거트 사과알로에’는 사과와 면역력 증진, 장 건강, 피부 회복에 좋은 알로에 과육이 더해졌고 ‘리치 요거트 밤귀리아몬드’는 밤, 귀리, 아몬드 등 3가지 고급 곡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의 경우 요거트가 뚜껑에 묻어나지 않도록 발수리드가 적용됐으며 기존에 없던 110g의 새로운 용량으로 차별화했다.

최현우 서울우유협동조합 발효유 브랜드팀장은 “바쁜 일상에 간편한 식사로 대체하는 식문화가 자리 잡아 건강한 발효유 제품이 여전히 각광받는 추세”라며 “풍부한 원유 함유로 리치한 요거트 풍미에 과육과 곡물 재료를 담은 이번 신제품이 많은 소비자에게 건강하고 알찬 제품으로 사랑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클라우드 하드셀처 칼로리 비교 이미지. (제공: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하드셀처 칼로리 비교 이미지. (제공: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저칼로리 탄산주 ‘클라우드하드셀처’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신개념 저칼로리 탄산주’를 콘셉트로 기획한 ‘클라우드 하드셀처’를 출시한다.

클라우드 하드셀처는 500㎖ 한 캔의 열량이 85㎉인 저칼로리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3도이며 천연 망고 향이 첨가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 음용 조사를 통해 ‘알코올 도수가 낮은 술’ ‘칼로리가 낮은 술’ ‘설탕(당)이 적게 들어간 술’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가 증가한 것에 착안해 국내 주류 시장의 대표 주종인 맥주보다 낮은 알코올 도수, 당(糖)이 거의 포함되지 않아 맥주 대비 1/3 수준 칼로리의 클라우드 하드셀처를 선보이게 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및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가볍게 즐기는 술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점에 착안해 클라우드 하드셀처를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이번에 선보인 ‘망고’ 외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증류소주 려驪×쌍계명차 선물팩. (제공: 국순당)
증류소주 려驪×쌍계명차 선물팩. (제공: 국순당)

◆국순당 ‘증류소주 려驪×쌍계명차 선물팩’ 출시

국순당이 쌍계명차와 콜라보해 고구마증류소주 려驪와 명차를 티 칵테일로 즐길 수 있는 ‘증류소주 려驪×쌍계명차 선물팩’을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

선물팩 구성은 ‘증류소주 려驪 25’ 375㎖ 1병과 쌍계명차의 차 중 한 가지 티백 5개 묶음 및 려驪 칵테일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전용 잔은 사각 형태의 온더락 잔이다. 선물팩은 티칵테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쌍계명차 티를 엄선해 화이트피치 려驪, 히비스커스 블라썸 려驪, 마리골드 그린 려驪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증류소주 려驪×쌍계명차 칵테일은 차의 향긋함으로 시작돼 증류소주 려驪 특유의 고구마의 향과 쌀의 감칠맛이 받쳐주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다. 쌍계명차의 티백을 먼저 잔에 넣고 증류소주 려驪를 70㎖ 정도 따라 티백이 잠기게 한 후 3~4분 후에 즐기면 된다.

‘증류소주 려驪’는 고구마 증류 원액과 쌀 증류 원액만으로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 됐다. 고구마 증류 원액은 여주산 고구마의 품질이 좋은 몸통 부분이 사용돼 고급 증류주에서 사용되는 상압증류로 제조된다. 쌀 증류 원액은 여주 쌀이 원료로 감압 증류돼 빚어진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향긋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해당 제품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증류소주 려驪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해 선별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이 원료로 빚어져 여주 강천 지역에 자리한 증류소에서 숙성된다. 여주는 남한강 상류 청정 지역으로 천혜의 비옥한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일교차가 커 당도와 전분이 많은 질 좋은 쌀과 고구마가 생산된다.

쌍계명차는 지리산 청정지역인 하동에 다원과 자체 농장을 운영하며 친환경 무농약 산야차를 재배하고 대한민국 식품명인 우전차 부문의 김동곤 명인이 직접 철저한 원료 가공 처리 및 관리한다. 국제명차품평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우리 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명차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선물팩은 크라우드 펀딩업체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 크라우드 펀딩은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제품을 생산하는 새로운 형태의 판매 방식이다. 와디즈는 회원의 70% 정도가 MZ세대로 젊은 층의 참여가 높다. 국순당은 이번 선물팩이 새로운 것에 관심이 높은 젊은 층에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전통주 시장 확대를 위해 새로운 유통방식을 선택했다.

이번 선물팩 펀딩은 내달 3일까지 와디즈 펀딩에서 진행되며 총 1000세트 선보이며 선물팩은 펀딩 종료 후 참여자에게 배송된다. 이마트에서는 내달부터 기획 세트로 판매될 예정이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과 쌍계명차는 전통 가치를 담아 지역의 뛰어난 재료로 한국을 대표할 수 있는 술과 차를 빚는 회사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우리 전통주인 증류소주 려를 쌍계명차의 멋진 차와 함께 좀 더 다양하게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팩을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수려한, 진생 에센스AD 가을 화조도 에디션. (제공: LG생활건강)
수려한, 진생 에센스AD 가을 화조도 에디션. (제공: LG생활건강)

◆수려한 ‘진생 에센스AD 가을 화조도 에디션’ 선봬

수려한이 브랜드를 대표하는 안티에이징 제품 ’진생 에센스AD’에 한국 가을 풍경의 아름다운 정취를 표현한 ‘가을 화조도 에디션’을 출시했다.

진생 에센스AD 가을 화조도 에디션은 지난봄 선보인 ‘봄날 화조도 에디션’에 이은 두 번째 에디션이다. 수려한은 매년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그 가치와 아름다움을 알리는 K-헤리티지 캠페인을 진행하며 올해는 9번째 프로젝트로 화조도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적 아름다움과 정서가 깃든 민화 ‘화조도’에는 화려한 색채의 꽃과 새가 어우러져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있다. 이번에 선보인 가을 화조도 에디션은 단풍, 국화 등 가을만의 특별한 아름다움과 풍요로운 계절의 정취가 디자인에 표현됐다.

수려한의 대표제품 진생 에센스AD는 강력한 토탈 안티에이징 에센스로 오전 8시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 컨디션을 오후 8시까지 촉촉하고 탄탄하게 지켜주는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해준다. 자연삼, 백삼, 홍삼 등이 자라는 환경, 성분, 효능이 다른 5가지 인삼 성분이 조화롭게 담겨 완성한 수려한의 핵심성분 진생 컴플리트와 로얄 작약이 더해진 제형으로 전반적인 주름 케어는 물론 피부에 촉촉한 보습과 광채 윤기를 선사한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기존 진생 에센스의 용량을 두 배 증량하고 안티에이징 효과가 더해진 ‘진생 크림’과 ‘진생 시그니처 앰플’이 함께 구성됐다.

수려한 마케팅 담당자는 “화조도의 테마를 더욱 특별하게 전달하기 위해 꽃 정기구독 서비스 kukka(꾸까)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화조도 에디션의 디자인을 담아 특별히 제작한 수려한 커스텀 플라워 박스 증정 이벤트와 꾸까 할인 쿠폰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