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3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라이틀리,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 (제공: 대상㈜)
라이틀리,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 (제공: 대상㈜)

◆대상㈜ 라이틀리, 고단백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라이틀리가 간편하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를 선보인다.

파워프로틴바 카카오브라우니는 카카오 맛의 단백질바로 단백질 제품을 처음 접하는 입문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바 한 개 당 삶은 달걀 3개 분량의 단백질 20g과 식이섬유가 함유됐으며 당 함량이 1g 미만이다.

특히 단백질바는 맛없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 영양뿐 아니라 맛과 식감까지 세심하게 신경 썼다. 요거트나 과일과 곁들여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커피 등과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휴대가 편리한 개별 포장 형태로 구성됐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영양 관리를 위해 다양한 단백질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착안해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프로틴바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영양과 맛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꼬물탱. (제공: 오리온)
꼬물탱. (제공: 오리온)

◆오리온, 귀여운 애벌레 모양 젤리 ‘꼬물탱’ 출시

오리온이 귀여운 꼬마 애벌레 모양으로 ‘보는 재미’는 물론 이중 식감 및 두 가지의 ‘복합 맛’을 담아 ‘먹는 재미’까지 잡은 신제품 ‘꼬물탱’ 젤리를 출시한다.

지렁이 모양으로 길게 늘여 먹는 재미를 선사하는 ‘왕꿈틀이’를 잇는 펀(fun)콘셉트 젤리인 꼬물탱은 올록볼록한 입체감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애벌레의 동글한 모양을 구현한 디자인의 미니 사이즈다. 공기가 주입된 에어레이션 젤리 위에 일반 젤리가 더해졌다. 식감에서도 차별화를 둔 것이다. 빨간색 젤리는 사과와 사이다 맛이, 노란색 젤리는 레몬과 콜라 맛 등 서로 다른 두 가지 맛이 결합됐다. 또한 여러 번에 나눠 취식하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약 6개씩 소포장한 28개입과 함께 50개입 대용량 패키지로도 선보인다.

실제 제품 개발 단계에서 실시한 소비자 조사에서도 ‘애벌레의 리얼한 모양과 웃는 표정이 너무 귀엽다’ ‘풍성한 맛과 식감이 다양한 종류의 젤리를 한 번에 먹는 것 같다’ 등의 평이 이어졌다.

오리온은 다양한 맛과 모양의 젤리를 출시해 ‘젤리명가’ 타이틀을 얻으며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지난 1991년 첫선을 보인 ‘마이구미’는 과일이 형상화된 모양과 쫄깃한 식감으로 국내에서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K-젤리’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후 2018년 현지명 ‘궈즈궈즈(果滋果姿)’로 중국 시장에 출시된 데 이어 지난 7월에는 ‘붐젤리’라는 현지명으로 베트남에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지렁이 모양의 펀 콘셉트 젤리 ‘왕꿈틀이’,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는 ‘젤리데이’ 등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물탱은 앙증맞은 애벌레 모양부터 이중 식감 및 두 가지 ‘복합 맛’ 등 신선한 포인트가 가득한 젤리”라며 “한층 더 업그레이된 맛과 식감으로 아이들뿐 아니라 재미와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MZ 세대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 (제공: 올리브영)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 (제공: 올리브영)

◆올리브영, 딜라이트 프로젝트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 출시

올리브영이 자체 식품 브랜드(PB) ‘딜라이트 프로젝트’가 제과 회사 오리온의 간편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와 공동개발한 신제품 ‘오!그래놀라바&영양볼’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오뚜기 스프맛 베이글칩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올리브영은 최근 젊은 세대의 간편 대용식 수요가 증가할 뿐 아니라 간식도 칼로리나 성분 등을 꼼꼼히 따져 구매하는 소비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영양바는 ‘오!그래놀라바 무화과&유산균볼’ ‘오!그래놀라바 검은콩&단백질볼’ ‘오!그래놀라바 단호박고구마&철분볼’ 등이다.

시중에 판매 중인 마켓오 네이처 제품에 무화과·검은콩·단호박 등 핵심 원물 원료가 10% 이상 증량되고 일상에서 챙기기 어려운 유산균·단백질·철분 등의 영양소가 볼로 만들어져 토핑됐다. 통 아몬드도 활용됐다.

올리브영은 이번 오리온과의 협업을 통해 딜라이트 프로젝트 영양바의 맛과 영양을 더욱 업그레이드하고 2030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건강 간식 브랜드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마케팅도 전개한다. 먼저 내달 10일까지 ‘오!그래놀라바’ 3종을 18%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와 함께 무료로 신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올영체험단’ 초대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2030 세대를 사로잡은 건강 간식 브랜드 딜라이트 프로젝트와 자연 원물 그대로의 정직하고 건강한 맛을 담은 오리온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 네이처가 만나 맛과 기능을 모두 업그레이드한 영양바를 선보이게 됐다”며 “오뚜기와의 콜라보를 통해 출시한 스프맛 베이글칩의 높은 인기에 이어 이번엔 오리온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맛,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이며 건강 간식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MD 4종. (제공: 스타벅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MD 4종. (제공: 스타벅스)

◆스타벅스, 폐플라스틱으로 만든 MD 4종 및 슬리브 소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매장에 버려진 플라스틱 컵과 투명 페트병을 활용해 만든 MD 상품 4종과 슬리브를 오는 14일 전국 매장에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지난 3월부터 약 한 달간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nau)와 협업한 ‘가치 위해 같이 버려요’ 지속가능성 캠페인을 전개하며 매장 내 캠페인 전용 플라스틱 수거함을 운영한 바 있다. 나우와의 협업을 통해 스타벅스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비전과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이 폐플라스틱이 재활용되는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리사이클링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다.

이번 MD 상품과 슬리브는 수거함을 통해 모아진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과 투명 페트병이 활용돼 만들어진 결과물로 폐플라스틱이 수거돼 세척 및 재생섬유로의 변환을 통해 버려지지 않는 상품으로 재탄생시킴으로써 상품의 가치와 의미가 더해졌다.

먼저 폐플라스틱 소재를 활용한 ‘그레이 숄더백’과 ‘그레이 시팅 쿠션’ ‘그레이 미니 파우치’ ‘그레이 컵 홀더’ 등 4종의 나우 협업 MD 상품을 선보인다. 내부 텀블러 홀더 등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그레이 숄더백과 접히는 형태로 제작된 그레이 시팅 쿠션은 상품 내부의 충전재 역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솜이 사용됐다. 그레이 미니 파우치는 가방 등에 매달 수 있는 카라비너(연결용 고리)가 부착됐으며 그레이 컵 홀더는 스타벅스 아이스 그란데 컵까지 사용 가능한 사이즈다.

아울러 가을 시즌 음료와 연계된 이벤트도 전개된다. 가을 시즌 대표적인 인기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 중 1종과 폐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나우 협업 ‘키핑 슬리브’ 1종을 1만 6000원 가격에 세트로 구성돼 선보인다. 키핑 슬리브는 손가락 사용이 편리한 형태의 미튼 장갑으로 이름처럼 커피에서 전달되는 따뜻한 온도를 통해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의 따뜻한 마음을 지켜나간다는 의미가 담겼다.

종이 슬리브를 대체해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활 속에서 방한용품으로도 사용 가능하게 제작됐다. 색상은 그린과 그레이 2종으로 구성됐으며 고객이 원하는 색상의 키핑 슬리브를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시즌 역시 지속가능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즌으로 운영하며 나우 협업 상품을 시작으로 다양한 관련 메뉴 출시와 다회용 컵 사용 권장을 위한 지속가능성 캠페인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헤라, 로즈 인퓨전 컬렉션. (제공: 아모레퍼시픽)
헤라, 로즈 인퓨전 컬렉션. (제공: 아모레퍼시픽)

◆헤라 ‘로즈 인퓨전 컬렉션’ 출시

헤라가 기존 로즈 컬러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21년 F/W 컬렉션 ‘로즈 인퓨전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의 인기 컬러 로지 스웨이드를 중심으로 로즈 컬러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킨 리미티드 립 컬렉션이다.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부드럽고 풍부한 컬러와 질감으로 입술을 가볍게 감싸주는 리퀴드 타입의 소프트 매트 립 제품이다. 시어버터와 석류 추출물이 함유돼 각질 부각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 경계에 자연스러운 번짐을 표현한 스머지 립이 연출 가능하다. 또한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굴곡 사이사이를 채워줘 파우더를 바른듯한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이번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핑크 쉐이드에 퍼플이 한 방울 가미된 듯 생동감 넘치는 컬러 3가지로 구성됐다. 기존 로지 스웨이드 컬러는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제품 중 가장 많이 사랑받은 컬러로 따스함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디어 베티 컬러는 지난 3월 출시된 헤라 센슈얼 프레쉬 누드 틴트의 베티 컬러가 재해석된 컬러다. 에피소드 컬러는 뷰티 관련 인플루언서 50여명의 의견이 반영돼 개발된 컬러다. 3가지 컬러 모두 립, 블러셔, 아이섀도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룩 연출이 가능하다.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 모델컷.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 모델컷. (제공: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 출시

젝시믹스가 초경량 레깅스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을 출시했다.

젝시믹스의 프리미엄 라인인 블랙라벨은 ‘블랙라벨 시그니처 380N’이 지난 1월 출시 후 상반기까지 누적 판매량 40만장을 기록하는 등 젝시믹스의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블랙라벨 시그니처 360N에 이어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 3번째로 선보이는 블랙라벨 시그니처 300N 수퍼라이트는 가벼운 무게감이 특징이다. 자사 기존 레깅스 대비 최대 49%가량 무게를 줄인 109g이다.

또한 기존 블랙라벨 시그니처 제품에 있던 사이드 레그라인의 봉제선을 없애 요가나 필라테스처럼 부드럽고 유연한 운동 시에나 일상에서도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다. 허리 말림을 방지하기 위해 디테일을 업그레이드한 점도 돋보인다. 안감과 겉감의 길이에 차이를 줘 피부에 밀착되도록 했으며 허리 부분에 머리카락 두께의 마이크로 투명밴드를 내장해 착용 시 늘어짐을 방지했다.

밀도가 높은 하이게이지 원단이 적용돼 비침 걱정을 없애고 빛을 흡수하는 풀덜(FULL-DULL) 원사가 혼합돼 광택 없는 고급스러운 색감까지 연출됐다.

이수연 젝시믹스 대표는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몸매 보정력까지 갖춘 제품으로 공식 출시 전부터 반응이 뜨거웠다”며 “앞으로도 젝시믹스만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제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전국 신라스테이 지점 전경. (제공: 호텔신라)
전국 신라스테이 지점 전경. (제공: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 4’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파격적인 이벤트로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stay) 시즌 4’를 선보인다.

올해로 네 번째 맞는 온 유어 신라스테이(Own Your Shillastay)는 매년 이색적인 콘셉트와 파격적인 경품을 제공하는 신라스테이의 대표 상품으로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95명에게 파격적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온 유어 신라스테이 시즌 4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끄는 ‘리추얼 라이프(Ritual Life)’를 콘셉트로 운동, 명상 등 건강한 일상 루틴을 만들고 나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혜택이 담긴 ‘온 유어 스테이, 온 유어 라이프(Own Your Stay, Own Your Life)’ 패키지 출시와 함께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신라스테이 13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숙박권과 다양한 혜택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바우처북 등 총 195명에게 3억 1000만원 상당의 파격적인 경품이 선사될 예정이다. 1등 당첨자 13명에게는 원하는 시간만큼 신라스테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신라스테이 1000시간 이용권과 식사권, 홈피트니스 등 8가지를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담긴 라이프스타일 바우처북이 제공된다.

숙박권은 신라스테이 13곳 어디서나 사전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바우처북에는 프라이빗한 객실 이용에 도움이 되도록 OTT 연동 기기(셋톱박스) 대여, 신라 셀프 사진관, 코바 커피 20회, 레스토랑 이용권과 마보(마음보기) 명상 앱 1년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레스토랑 이용권은 신라스테이 ‘카페(café)’의 조식 뷔페 10회(회당 2인)와 중∙석식 뷔페 10회(회당 2인) 이용권으로 구분돼 제공되며 조∙중∙석식 모두 전국 13곳 원하는 지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1등 당첨자에게는 건강한 운동습관 형성을 위한 혜택으로 호텔신라 운동 연구소의 온라인 코칭 전문 트레이너에게 코칭받을 수 있는 삼성 홈 피트니스 프리미엄 6개월 강습권과 트렌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의 10만원 상품권, 웨어러블 밴드도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2등 26명에게는 삼성 홈 피트니스 프리미엄 6개월 강습권과 젝시믹스 10만원 상품권이, 3등 39명은 신라스테이 조식 20회 이용권 등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4등과 5등에게는 각각 신라스테이 뷔페 레스토랑 5만원 식사권 1매, 신라스테이 시그너처 베어 1개가 경품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온 유어 신라스테이 패키지 구성은 ▲객실(1박) ▲시간 체크 보틀(1개) ▲경품 응모권(1매) 등으로 구성됐다. 구성품인 시간 체크 보틀은 물 마시는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으로 물병에 시간과 동기 부여를 주는 메시지가 기재돼 있어 매시간 규칙적으로 물 마시는 습관을 기르게 해준다.

패키지는 내달 31일까지 전국 13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패키지 이용객 중 경품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95명의 당첨자가 선정된다. 당첨자는 신라스테이 공식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