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9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열라짬뽕. (제공: 오뚜기)
열라짬뽕. (제공: 오뚜기)

◆㈜오뚜기, 화끈하고 진한 ‘열라짬뽕’ 출시

㈜오뚜기가 자사 인기 제품인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뽕’을 선보였다.

최근 다양한 제품을 콜라보해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뚜기가 서로 다른 맛의 라면을 섞은 제품을 새롭게 내놓으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열라짬뽕은 지난해 출시돼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열려라 참깨라면’에 이어 오뚜기가 선보이는 제품의 짬뽕라면이다. 열라면의 하늘초 매운맛과 해물, 야채가 우려진 진짬뽕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열라면은 지난 1996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꾸준하게 사랑받는 오뚜기의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했으며 특히 최근 ‘순두부 열라면’ 레시피가 화제로 떠오르며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매운 라면을 선호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강한 매운맛을 내는 하늘초 고춧가루가 사용됐다.

지난 2015년에 선보인 오뚜기의 메가 히트 제품인 진짬뽕은 오징어, 홍합, 미더덕 등 각종 해물과 야채를 센 불에 볶은 뒤, 닭고기와 사골 육수로 우려내 개운하고 진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또한 오징어, 게맛살, 청경채, 양배추, 당근, 대파, 목이버섯, 미역 등 8종의 푸짐한 건더기가 들었다.

열라짬뽕의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 지수는 열라면(5013SHU)과 비슷한 5000SHU 수준이다. 아울러 각종 야채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진짬뽕의 별첨 유성스프가 액체스프에 담겨 하나의 스프로 구성돼 매콤한 불맛을 살리고 조리 편의성을 높였다. 해당 제품은 홈플러스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열라짬뽕은 열라면의 화끈한 맛과 진짬뽕 특유의 불맛이 만나 새로운 맛을 내는 짬뽕라면으로 매운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할 ‘꿀조합’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연경 선수와 식빵언니. (제공: SPC삼립)
김연경 선수와 식빵언니. (제공: SPC삼립)

◆SPC삼립, 김연경 식빵 ‘식빵언니’ 출시… ‘식빵언니 출시 이벤트’ 진행

SPC삼립이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출시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식빵언니는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선보인 제품으로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이 적용됐으며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가 담긴 스티커(24종)가 동봉됐다.

편의점용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별로 ‘식’ ‘빵’을 각각 한 글자씩 새겨 두 개의 제품으로 ‘식빵’ 텍스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러한 이미지를 SNS에 인증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가 반영돼 제작됐다. 식빵언니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오는 12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SPC삼립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8일까지 ‘식빵언니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제품 속 김연경 선수 스티커 후면에 기재된 이벤트 코드를 해피포인트 앱에 입력하면 랜덤으로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기재된 촬영용 유니폼(3명)과 배구공(8명), 사인이 인쇄된 배구공(20명), 해피포인트 500포인트(300명) 등이 증정된다.

SPC삼립은 이달 중으로 56시간 저온숙성 숙식빵, 토종효모로 만든 로만밀통밀식빵 등 기존 식빵에도 김연경 선수 이미지가 적용된 패키지로 리뉴얼해 선보일 예정이다.

SPC삼립은 “식빵언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벤트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식빵언니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재출시되는 호떡 2종. (제공: 이디야커피)
재출시되는 호떡 2종. (제공: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달콤함에 ‘겉바속촉’ 더한 호떡 2종 재출시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겨울 큰 인기를 끌었던 시즌 메뉴 호떡 2종을 오는 10일 재출시한다.

작년 10월 추억의 맛을 살린 겨울철 간식 메뉴로 출시된 호떡 2종은 출시 한 달 만에 15만개 이상 판매됐다. 지난 시즌 품절 대란을 일으킬 정도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겨울 메뉴로 자리매김하며 판매를 재개한다.

‘꿀호떡’은 찹쌀 반죽 안에 호떡소가 들어가 노릇노릇하게 구워져 ‘겉바속촉’의 식감의 메뉴다. ‘아이스크림 호떡’은 따뜻한 꿀호떡에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올라가 곡물 파우더와 메이플 시럽이 곁들여진 메뉴다. 고소함과 달콤함이 둘 다 담겨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는 메뉴로 선선해지는 날씨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제격이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지난 시즌 보내준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남녀노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호떡 2종을 다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음료와 함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트렌디한 디저트류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 세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 르바,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 (제공: 하이트진로)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 세트,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 르바, 끌로 드 로스 씨에떼,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추석 와인 선물세트 30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고품질의 추석 와인선물세트 30종을 선보인다.

와인선물세트는 명절마다 합리적인 가격의 와인들을 국가별, 가격대별로 제작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는 올해 새롭게 출시된 와인들이 선물세트로 추가됐으며 한정판 와인부터 가성비 높은 와인까지 여러 테마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달 포르노 로마노 아마로네(Dal Forno Romano Amarone)’의 ‘올드 빈티지 세트’는 2008 빈티지 두 병과 2009 빈티지 한 병으로 구성됐으며 소량만 판매된다. 극한의 선별과정이 거쳐져 한 그루의 포도나무에서 단 한 잔만 만들어내는 귀한 와인이다. 유명 와인 전문지 ‘디캔터(Decanter)’에서 ‘죽기 전에 마셔봐야 할 100대 와인’으로 선정됐으며 이탈리아 와인 레전드 Top 6에 선정된 바 있다.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세트’는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와 ‘끌로 드 로스 씨에떼’ 와인으로 구성됐다. 두 와인 모두 ‘죽기 전에 꼭 마셔봐야 할 와인 1001’에 수록됐다. 마르께스 데 리스칼 레세르바는 지난 1895년 프랑스 보르도 박람회에서 비프랑스 와인 최초로 ‘최고 영예의 상’을 수상한 기념비적인 와인이다. 끌로 드 로스 씨에떼는 세계적인 와인 메이커 미셀 롤랑의 이름을 걸고 만들어진 와인으로 아르헨티나 와인 중 가장 인기 있는 와인으로 꼽힌다.

‘두르뜨 하프 와인 4종 세트’는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유명 와이너리 ‘두르뜨’의 와인들을 하프보틀(375㎖)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샤또 헤쏭 메독 크뤼 부르주아, 디안느 벨그라브, 샤또 뻬이 라 뚜르 리져브 보르도 수페리에르, 두르뜨 뉘메로 엥 보르도 루즈 등 총 4개로 구성돼 있다.

이 외에도 유명 샴페인 ‘떼땅져’의 아트 레이블 한정판 ‘떼땅져 아티스트 컬렉션 빈티지 브뤼’, 최상급 끼안티 클라시코인 ‘입수스’, 최고급 나파 밸리 컬트 와인인 ‘오비드 나파 밸리’, 세계 최고급 프리미엄 로제 와인인 ‘제라르 베르트랑 끌로 뒤 템플’ 등이 있다.

올해 하이트진로의 추석 와인선물세트는 6만원대~100만원대의 특급 와인들로 구성됐으며 신세계 백화점 본점을 비롯해 현대백화점(목동점, 신촌점, 천호점, 판교점, 송도아울렛)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율, 뉴 극진 라인. (왼쪽부터)스킨, 에멀젼,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제공: 아모레퍼시픽)
한율, 뉴 극진 라인. (왼쪽부터)스킨, 에멀젼,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제공: 아모레퍼시픽)

◆한율 ‘뉴 극진 라인’ 출시

한율이 지난 2008년 출시 이래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테디셀러이자 인삼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안티에이징 극진 라인에 이어 ‘뉴 극진 라인’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뉴 극진 라인은 기존 제품의 주성분인 ‘발효 인삼’에 한율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개발한 ‘생인삼캡슐’이 더해져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기존 극진 라인(극진 에센스) 인삼 함량 대비 최대 60배나 높아져 더 진해진 효능으로 피부 탄력을 선사한다.

한율만의 독보적인 인삼 성분인 생인삼캡슐은 100% 인삼이 본래의 함유 비율대로 담겼다. 인삼에 있는 26가지 사포닌 및 아미노산과 다당 성분까지 그야말로 진귀한 국내산 인삼이 통째로 담긴 것이다. 이를 통해 인삼 본연의 힘과 귀한 성분이 피부에 오롯이 전달된다.

뉴 극진 라인의 용기는 예로부터 귀한 손님에게 내어놓던 방짜유기 디자인이 적용됐다. 또 은은하게 피부를 감싸는 듯한 인삼꽃 향취가 적용됐다.

신라스테이 ‘마이 퍼펙트 홀리데이’ 패키지. (제공: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호텔 이미지. (제공: 호텔신라)

◆신라스테이, 혼추족 위한 ‘마이 퍼펙트 홀리데이’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나 홀로 추석을 즐기는 ‘혼추족’을 위한 ‘마이 퍼펙트 홀리데이(My Perfect Holi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혼추족은 혼자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을 일컫는 신조어다. 특히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추석 연휴 기간 중 불필요한 모임이나 이동을 자제하고 자신만을 위한 휴식과 재충전을 위해 연휴를 보내고자 하는 혼추족은 증가하고 있다.

마이 퍼펙트 홀리데이 패키지는 나 홀로 프리이빗한 ‘언택트 추석’을 보내도록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왰다. 패키지는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객실과 함께 신라스테이의 엄선된 조식 뷔페 메뉴 중 원하는 음식을 담아 객실에서 맛볼 수 있는 조식 TO GO 도시락과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OTT 연동 기기(셋톱박스) 대여 서비스가 제공된다. OTT 연동 기기가 활용돼 평소 보고 싶거나 미뤄두었던 영화,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으며 영화와 드라마 정주행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CGV 고메 팝콘도 함께 증정된다.

또한 내 손으로 만들고 완성하는데 즐거움을 느끼는 DIY 취미 키트도 선착순으로 제공돼 취향에 따라 다양한 취미 생활을 체험해볼 수 있다. 아울러 최근 힐링 트렌드로 인기를 끄는 ‘명상’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마보(마음보기)’ 명상 앱 이용권과 동국제약의 마데카 릴리프 홀리데이 패키지 3종(스킨토너, 에센스, 클렌징폼)도 제공된다.

패키지는 ▲객실(1박) ▲‘마보’ 명상 앱(3개월 이용권) ▲동국제약 마데카 릴리프 홀리데이 패키지 본품 (3종) ▲딜라이브 셋톱박스 대여 ▲CGV 고메 팝콘(1개) ▲조식 TO GO 도시락(1인) ▲하하포포네숲 DIY 키트(1개, 선착순 제공) 등으로 구성됐다. 오는 26일까지 신라스테이 전국 13개 전 지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