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시티=AP/뉴시스] 25일(현지시간) 가자지구 가자시티 북부에서 팔레스타인 소녀들이 이스라엘의 공격으로 파괴된 건물 잔해 사이를 지나고 있다. 2025.11.26.
[쿠후레슈티 데 조스=AP/뉴시스] 25일(현지시간) 몰도바 쿠후레슈티 데 조스의 한 마을에서 경찰관들이 드론을 살펴보고 있다. 이 드론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키이우를 공습하는 과정에서 몰도바 영공까지 넘어온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2025.11.26.
[브뤼셀(벨기에)=AP/뉴시스]우르줄라 폰 데어 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왼쪽)이 4일 벨기에 브뤼셀의 EU 본부에서 안드리우스 쿠빌리우스 뗘 국방 및 우주 담당 집행위원과 대화하고 있다. EU 국방장관은 25일 미국의 평화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러시아의 비전통적 전쟁 작전이 EU를 뒤흔드는 가운데 우크라이나와 EU의 방위 산업을 더 긴밀하게 통합할 것을 제안했다. 2025.11.25.
[이스탄불=신화/뉴시스] 24일(현지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 유럽 지역에 있는 골든혼이 석양에 물들고 있다. '골든혼'은 이스탄불에서 가장 활발한 자연 항만으로 알려져 있다. 2025.11.25.
(파리=연합뉴스) 내년 7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제48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의장에 이병현 전 유네스코 주재 대표부 대사가 선출됐다. 프랑스 파리에 본부를 둔 유네스코는 25일(현지시간) 오후 제20차 세계유산위원회 특별 세션을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사진은 제48차 세계유산위 의장에 선출된 이병현 전 대사(가운데)와 허민 국가유산청장(오른쪽). 2025.11.25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은 24일 전화 통화를 진행했으며, 이번 통화는 미국의 요청으로 이뤄졌다고 중국 외교부가 25일 밝혔다.마오닝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브리핑에서 “제가 알기로 이번 통화는 미국이 먼저 제의한 것”이라며 통화 분위기가 “긍정적이고 우호적·건설적이었다”고 말했다.중국 외교부는 두 정상이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 이후 정기적으로 소통해 왔으며, 이번에도 양국 관계와 공동 관심사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고 설명했다. 중국은 이를 미·중 관계의 안정적 발전에 중요
[구르바즈=AP/뉴시스] 25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호스트주 구르바즈 지역 주민들이 밤사이 공격을 받아 사망한 희생자들을 매장할 무덤을 준비하고 있다. 자비훌라 무자히드 탈레반 정권 대변인은 파키스탄군이 민간인 집을 폭격해 어린이 등 10명이 숨졌다고 밝혔다. 2025.11.25.
[베이징=AP/뉴시스] 시진핑(오른쪽) 중국 국가주석과 투포우 6세 통가 국왕이 25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문서 서명식을 마친 후 악수하고 있다. 2025.11.25.
[천지일보=이솜 기자] 줘룽타이 대만 행정원장(총리 격)은 25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대만의 중국 귀속’을 강조한 데 대해 “우리 2300만 국민에게 ‘귀속’은 선택지가 아니다”라고 밝혔다. 대만 정부가 중국의 주권 주장에 즉각 반박하며 외교·안보 긴장이 재확인된 것이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줘 행정원장은 이날 국회 밖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는 중화민국 대만이 완전히 주권을 가진 독립 국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줘 행정원장은 행정부 운영을 총괄하는 직책
VIDEO: 65-year-old woman woke up in her coffin just minutes before her cremation in ThailandRelatives had brought her to a monastery for the cremation. During the final checks before the ceremony, it was discovered that she was still alive.The elderly woman had simply… pic.twitter.com/SLEQTBTOBY— Th
[리우데자네이루=AP/뉴시스] 24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시다지 지 데우스 빈민가에서 정부 주도로 마약 밀매 조직이 설치한 바리케이드를 철거하는 작업이 진행되는 가운데, 인부들이 콘크리트로 채워진 통을 불도저에 밀어 넣고 있다. 2025.11.25.
[워싱턴=AP/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24일(현지시간) 백악관 북쪽 현관에 도착한 2025 공식 백악관 크리스마스트리를 맞이하고 있다. 높이 약 7m의 이 전나무는 미시간주 코슨스 트리 농장에서 온 것으로 크리스마스트리 협회가 주최한 전국 크리스마스트리 경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2025.11.25.
[천지일보=이솜 기자] 일본 도쿄 번화가 지하 바에서 근육질 여성들이 자몽을 맨손으로 짜내는 장면이 형형색색 조명 아래 펼쳐진다.최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피트니스 콘셉트 바 ‘머슬걸스’는 운동복을 입은 여성들이 무대를 꾸미며 관광객들을 중심으로 하루 평균 100명가량을 끌어모은다. 일본에서 통념적 미의 기준으로 여겨지는 ‘가녀린 몸’과는 다른 체형을 선보이는 이곳은 개업 이후 SNS에서 빠르게 입소문을 탔다.6천엔을 내면 80분간 단백질 보충제와 무제한 음료가 제공되고 근육질 직원들이 댄스와 근육, 힘을 선보이기도 한다.경제협력개발
[예루살렘=AP/뉴시스] 24일(현지시간) 이스라엘 예루살렘에서 36층 높이 마천루 옆에 설치된 크레인에 올라 약 300m 상공에서 최소 7시간 동안 고립됐던 15세 소년이 구조되고 있다.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 소년은 자정 무렵 “전망을 보고 싶어서” 크레인에 올랐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행인의 신고로 구조됐다. 2025.11.25.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내년 4월 중국을 방문한다. 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도 내년 중 미국 답방을 초청했다.트럼프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시 주석과 “매우 좋은 전화 통화를 했다”며 소셜미디어(SNS)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이같이 전했다.트럼프 대통령은 “시 주석은 내게 (내년) 4월 베이징 방문을 초청했으며, 난 이를 수락했다”고 적은 뒤, 시 주석은 “내년 중(4월 방중 이후) 미국을 국빈 방문하는 나의 손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다만 아직까지 시 주석이 트럼프 대통령의 초대를 수락했는
[브뤼셀=뉴시스] 24일(현지 시간) 브뤼셀 유럽 이사회 건물에서 열린 EU 무역장관 회의에서 (앞줄 왼쪽부터) 미국 무역대표안 제이미슨 그리어, 하워드 루트닉 미국 상무부 장관, 라르스 뢰케 라스무센 덴마크 외무장관, 마로스 세프코비치 유럽 무역경제안보 집행위원이 단체 사진을 찍고 있다.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베네수엘라에 대한 압박 수위를 한층 높이는 ‘새 작전 단계’를 준비 중이라고 로이터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복수의 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들은 모두 익명을 전제로 발언했다.로이터는 “구체적인 작전 시기와 범위 그리고 트럼프 대통령이 최종 승인을 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하면서도 최근 몇 주간 미국의 군사력이 카리브해 인근으로 집중되고 있는 점을 들어 본격적인 행동이 임박한 것으로 분석했다.◆비밀 작전부터 시작될 듯… CIA 개입설도보도에 따르면 미
지난해 이스라엘 인구 1000만명 중 약 8만명이 이스라엘을 떠나고 올해도 비슷한 규모로 해외 이주가 이뤄질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이스라엘 국민 4명 중 1명 꼴인 27%가 해외 이주를 고려하고 있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이 24일 보도했다. 사진은 벤구리온 공항의 여행객 모습. (출처: 뉴시스)
[송클라=AP/뉴시스] 24일(현지시간) 태국 남부 송클라주에서 구조대가 홍수로 고립된 주민들을 보트에 태워 물에 잠긴 승용차 옆을 지나고 있다. 지난 19일부터 시작된 폭우로 주 내 약 1만8천 가구가 침수됐으며, 주민들은 고지대로 대피하는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다. 2025.11.24.
[바르샤바=신화/뉴시스] 23일(현지시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겨울 수영 애호가들이 한파 수영 시즌 개막일을 맞아 내리는 눈을 맞으며 폴란드 젖줄, 비스와강 얼음물에 뛰어들고 있다. 2025.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