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8일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전한다.

쌀로새 진짜새우. (제공: 롯데제과)
쌀로새 진짜새우. (제공: 롯데제과)

◆롯데제과,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 출시

롯데제과가 국내 쌀과자의 대명사로 알려진 ‘쌀로별’에 새우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새우라이스칩 ‘쌀로새 진짜새우’를 선보였다.

쌀로새 진짜새우는 쌀을 활용해 튀겨낸 쌀로별에 통째로 갈아진 새우가 들어가 새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이 신제품은 10% 이상의 새우 원재료가 함유돼 있어 새우 함량이 높다.

쌀로새 진짜새우는 새우가 활용돼 감칠맛이 뛰어날 뿐 아니라 쌀이 주원료로 사용돼 고소한 맛을 유지하고 기존 쌀로별의 과자 모양과 다르게 납작하면서 두툼한 육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졌다. 또한 한국인의 주식인 쌀과 해산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새우를 더해 질리지 않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롯데제과는 쌀을 활용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쌀로별’에 새우를 활용한 신제품인 ‘쌀로새 진짜새우’를 더해 ‘쌀로별’ 브랜드의 영역을 확대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기대를 만족 시켜 나갈 계획이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국산5곡 미숫가루. (제공: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국산5곡 미숫가루. (제공: 매일유업)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국산5곡 미숫가루’ 출시

매일유업이 국내 No. 1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신제품 ‘국산 5곡 미숫가루’를 출시했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 국산5곡 미숫가루는 100% 국산 곡물(현미, 보리, 찹쌀현미, 조, 수수)과 국산 벌꿀로 만들어졌다. 색소와 감미료 없이 미숫가루 본연의 맛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1회 음용이 적합한 190㎖가 멸균 팩에 담겼다.

신제품은 지난달 30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선보였다. 일주일간 판매될 계획이었으나 판매 개시 후 이틀 만에 준비된 7000박스(24개입)가 모두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매일유업은 18일부터 주요 온오프라인 쇼핑몰을 비롯한 기타 유통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소화가 잘되는 우유 신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소잘우유 미숫가루 맛은 식사 대용은 물론 여름철에 얼려서 팥빙수와 곁들여 먹기에도 좋다”며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1등 락토프리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와 함께 편안하고 시원한 여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포스터. (제공: 하이트진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포스터.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 출시

하이트진로가 지난 1월 슈퍼 아로마 호프로 반응이 좋았던 ‘아메리칸 스페셜 호프 2021’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스페셜 한정판으로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 2021’를 한정 출시한다.

이번 맥스 스페셜 호프는 뉴질랜드 대자연에서 올해 수확한 ‘NEW HARVEST 모투에카(Motueka) 호프’로 완성됐으며 100% 햇 호프가 빚어내는 신선하고 싱그러운 트로피칼 풍미가 인상적이다.

알코올 도수는 4.7도로 두 가지 용량의 캔(355㎖, 500㎖) 제품으로 출시되며 이달 넷째 주부터 전국 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맥스는 국내 최초 올몰트 맥주 브랜드로서 끝없는 탐험과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최고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맥스 뉴질랜드 스페셜 호프는 100% 올해 수확한 햇 호프로 만들어 더욱 신선한 맥스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이 1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다양한 품종의 신상품 프랑스 와인 9종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이 18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다양한 품종의 신상품 프랑스 와인 9종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홈플러스, 프랑스 와인 9종 출시

홈플러스가 홈술에 적합한 프랑스 와인 9종을 출시했다.

지난달 남프랑스의 대표적인 와이너리 ‘애로건트 프로그’ 3종 출시에 이어 LGI 와이너리의 리저브급 와인 ‘메종 프란시스 리저브’ 4종과 와인 애호가를 위한 70년 이상 올드 바인 리저브급 와인 ‘르에포피 벨’ 2종을 추가 론칭했다.

가격은 1만~2만원대며 신규 출시를 기념해 내달 1일까지 2병 구매 시 20% 할인된다.

홈플러스는 이달 중 미국 ‘마크웨스트 캘리포니아’ 2종을 신규 론칭하는 등 와인 산지 다변화에 힘쓸 계획이다. 또한 1978년 훌륭한 피노누아를 만들자는 열정과 신념으로 탄생한 캘리포니아 와이너리 마크웨스트의 우아한 대표작 ‘마크웨스트 피노누아’와 ‘마크웨스트 샤도네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 (제공: 이마트)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 (제공: 이마트)

◆이마트, 추석 맞아 ‘바이오퍼블릭 국산 6년근 홍삼세트’ 출시

이마트가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에서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홍삼세트를 2만개 한정 출시했다.

바이오퍼블릭프리미엄 국산 6년근 홍삼세트는 홍삼정 240g, 스틱형 홍삼 30포, 홍삼 바이알 10병으로 구성됐으며 이마트는 이번 명절을 맞아 2만개 한정수량으로 상품을 준비했다. 정상가는 13만 8000원이며 내달 21일까지 카드 할인을 통해 35% 저렴한 8만 97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의 홍삼정은 20년 업력의 홍인삼 전문 생산기업 휴온스네이쳐가 생산했으며 스틱형 홍삼과 홍삼 바이알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ODM 1위 기업인 콜마비앤에이치가 생산했다.

이 외에도 멀티비타민, 루테인, 프로바이오틱스 등 바이오퍼블릭 건강기능식품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선물용 다회용백을 전점 5000개 한정으로 증정돼 선물을 받는 사람의 건강상태에 맞춘 나만의 세트를 구성할 수 있게 준비했다.

이마트가 바이오퍼블릭 홍삼세트를 선보인 이유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라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2020년 추석 건강세트 매출이 10.2% 증가하는 등 명절 선물로 건강관련 상품이 각광받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올해도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건강세트에 대한 상품을 확대하고 행사 품목도 늘렸다. 작년 추석 사전 예약기간 45개였던 건강세트는 올해 59개로 30%가량 상품을 확대했다.

이 중 구매 수량에 따라 상품을 한 개 더 주는 N+1행사 상품은 23개, 50% 할인상품은 6개, 40% 할인상품은 4개로 이마트는 행사 상품을 작년 23개보다 40%가량 확대한 33개 상품으로 늘렸다.

대표 품목으로 정관장 홍삼원 골드 60포는 카드 할인 40%와 10+1을,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 20포는 카드 할인 20%와 5+1을 기획했으며 CJ 한뿌리 흑삼대보+흑삼진 복합세트는 카드 할인 30%와 5+1행사를, CJ 한뿌리 흑삼대보와 휴럼 품격이 다른 산삼배양근은 각각 1+1을 실시한다.

김가은 이마트 건강식품 바이어는 “이마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오퍼블릭이 론칭 70여일 만에 20만개 판매고를 돌파할 만큼 코로나19로 인해 고객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특히 명절을 맞아 젊은 층이 부모님께 건강세트를 선물하는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합리적인 가격의 바이오퍼블릭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