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이디야커피가 메타버스 시장의 대표주자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제페토에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최초로 가상매장을 오픈해 MZ세대 고객 취향에 맞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는 2018년 8월 출시하여 현재 전 세계 2억 명이 넘는 서비스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는 증강현실 아바타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입자들은 가상현실 속 자신이 원하는 모습의 아바타를 만들어 AR 콘텐츠, 게임, SNS 기능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페토 월드의 대표 인기 맵인 ‘포시즌카페’의 겨울 시즌에 입점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한옥 카페’를 컨셉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유저들에게 대한민국 대표 커피 브랜드라는 점을 각인시키고, 제페토 이용자의 80%를 차지하는 10대 고객에게 다양한 방법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매장 내부는 일반 오프라인 매장의 계산대 및 커피기기, 제품 등을 진열하여 실제 매장과 매우 흡사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또 홈카페 트렌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한쪽에는 홈카페 제품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외부에는 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설경과 함께 모락모락 커피 김이 올라오는 대형 커피 조형물을 배치했다. 가상 매장 근처로 아바타가 이동할 시 BGM 또한 흘러나오게 하여 시각적, 청각적 재미를 더했다. 이 외에도 자신의 아바타로 쇼핑 체험, 포토존에서 셀카·인증샷 찍기, 이디야 캐릭터를 통한 라이브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이디야커피 매장을 선보이고 더욱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 미래를 주도해 갈 MZ세대 고객 취향에 맞춰 더욱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고 차별화된 즐거움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 11월 배민 할인 프로모션 진행
- 이디야커피, 김효민 상무 영입… 멤버스·IT 시스템 강화나서
- 식·음료업계, 쌀쌀한 환절기에 영양 챙기는 ‘옐로우 푸드’ 주목
- 이디야커피, 연말 다이어리 프로모션 ‘E-드림’ 진행
- 이디야커피 ‘토피넛 음료’ 15만잔 판매 돌파
- [국정감사] 커피빈·이디야·할리스 등 카페 충전금 위험자산 투자해도 규제 못 한다
- ‘오라방 네이버쇼핑페스타’ 오퀴즈 7시 정답
-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 180%↑
- [#신상이오] 농심 ‘카구리 큰사발면’ ‘앵그리 짜파구리’ 출시 外 맥도날드, 오리온, 롯데푸드, 이디야커피,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 교촌치킨, 치킨 나눔 활동 통해 지역 사랑 실천
- 이디야커피 ‘음식점 위생등급’ 프랜차이즈업계 최다 획득
- 이디야커피, 저녁 시간 방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 진행
- [오늘의 커피] 탐앤탐스, 2022 데일리 키트 이벤트 진행 外 스타벅스, 드롭탑, 공차코리아
- 이디야 ‘컵커피’ 3종 5개월 만에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 이디야커피,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이디야 환경의 날’ 정해
- 이디야 ‘컵커피’ 누적 판매 500만개 돌파 힘입어 GS25 입점
- 이디야커피 ‘호떡’ 재출시 후 누적 판매량 30만개 돌파
- 이디야커피 ‘구운주먹밥’ 약 3주 만에 판매량 10만개 돌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