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솔트 히말라야 세트. (제공: 롯데마트)
리브솔트 히말라야 세트. (제공: 롯데마트)

직접 요리하는 홈쿡 트렌드 확산

5~9월 식품 매출 전년比 10.9%↑

‘프리미엄 오일&소스 7종 세트’

완도 전복과 제주 황금향 당일배송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고향 방문이나 이동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그동안 명절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없었던 희소성을 가진 의외의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외출, 외식보다 홈쿡, 캠핑 등 요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조미 관련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었다. 실제 지난 5월부터 9월 9일까지 롯데마트의 조미식품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대비 10.9% 증가했으며 특히 액상조미료(22.5%)와 오일류(15.7%)가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마트는 올 추석 어느 요리에나 사용이 가능하면서도 특별한 희소성을 가진 다양한 프리미엄 식재료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먼저 ‘리브솔트 히말라야’와 ‘리브솔트 페르시안블루’ 세트 2종을 선보인다. 이 상품은 히말라야와 이란 지역에서 각각 오랜 기간 암석 형태로 보존된 락솔트 제품이다. 잘 부서지는 특성 때문에 손으로만 채취할 수 있어 원형 그대로 유지된 락솔트는 그 자체로도 희소성이 있다.

바다소금보다 염도가 낮고 칼슘, 마그네슘 등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달짝지근한 끝 맛이 특징이다. 세트에는 그라인더와 우드 스탠드가 포함돼 있어 테이블 세팅은 물론 음식을 내기 직전에 소금을 갈아 내는 플레이팅도 가능하다.

리브솔트 히말라야(히말라야 핑크소금 40g, 그라인더, 우드스탠드)는 7만 8000원, 리브솔트 페르시안 블루(페르시안 블루 솔트 1개, 그라인더, 우드스탠드)는 9만 4000원에 롯데마트 전 점에서 사전 주문을 통해 판매된다.

이 외에도 땅속에서만 자라는 희귀한 최고급 식재료 송로버섯(트러플)으로 향을 낸 블랙/화이트 트러플오일 세트와 올리브오일 앤 발사믹 세트 7종이 준비됐다. 대표적으로 ‘돈죠반니 올리브오일 앤 발사믹세트(돈죠반니 올리브오일 250㎖, 돈죠반니 발사믹 5년산 250㎖)’가 엘포인트 회원가로 7만 5200원에, 이탈리아 트러플 명가 ‘사비니 타르투피’의 인기상품들이 미니 사이즈로 구성된 ‘사비니 타르투피 미니 트러플 세트(송로버섯 올리브오일 100㎖+송로버섯 치즈 90g+ 송로버섯 소금 30g)’는 엘포인트 회원가 5만 44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사비니 타르투피미니 트러플 세트. (제공: 롯데마트)
사비니 타르투피미니 트러플 세트. (제공: 롯데마트)

또 다른 이색 선물로는 ‘SAFE LIFE 디자인 분말 소화기’가 있다. 소방시설법 시행령에 따르면 아파트는 세대별 소화기 설치가 의무고 지자체 조례를 통해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도 의무화돼 소화기는 일반 가정에서 꼭 구비돼야 하는 생필품이지만 개인이 선뜻 구매하는 경우는 적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롯데마트는 올 추석에는 안전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디자인 소화기 3종을 추석 선물로 선보였다. 일반적인 빨간색 소화기의 경우 가정 내에 비치 시 실내 인테리어에 방해가 돼 보이지 않는 장소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 상품은 세 가지 색상(흰색, 검정색, 초록색)과 심플한 디자인이 갖춰져 인테리어 소품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SAFE LIFE 디자인 분말 소화기(흰색·검정색 1.5㎏, 초록색 0.7㎏)는 각 3만 4900원으로 잠실점, 서울역점, 중계점 등 50개 점포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편 롯데온에서는 산지에서 보내는 초신선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대표적으로 완도에서 갓 잡은 전복을 세척 후 포장돼 당일 발송되는 ‘해신수산 완도활전복(특대, 9-10미, 1㎏)’이 최종 혜택가 3만 1210원에, ‘제주에서 따자마자 보내는 황금향(1.6㎏)’이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2만 2410원부터 판매된다. 초신선 선물세트는 오는 15일까지 주문해야만 추석 전에 배송이 가능하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세 번째로 맞이하는 이번 추석에는 일반적인 선물 외에도 특별한 의미를 가진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며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기억에 남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