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의 금융위원회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하고 있다. (제공: 국회) ⓒ천지일보 2021.10.6](https://cdn.newscj.com/news/photo/202110/762737_778946_5037.jpg)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고승범 금융위원장이 가계대출 규제와 관련해 “필요한 일”이라며 “최근 강북지역 등 수도권에서 광범위하게 (벌어지고) 있는데 대부분이 실수요라고 판단해 보호하기 위해 (관련 대책을) 검토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가계대출에 대한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 강화를 지적했다.
전 의원은 “가계대출 문제가 심각하다”며 “내 담보를 가지고 대출을 하겠다고 하는데 왜 대출을 안 해 주는가. 대출을 실제로 필요로 하는 실수요자들이 금융시장에서 굉장한 불만들을 내놓고 있다”고 지적했다.
고 위원장은 “최근 가계부채가 규모도 많이 늘고 속도도 빨라 걱정이 많다”며 “가계부채 관리 강화는 지금 단계에서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이어 “향후 문제가 커질 것이기 때문에 빨리 대응을 하는 것이 낫다”며 “다만 실수요 보호와 가계부채도 관리해야 해서 상당히 어려운 과제로 관련 보완대책을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김누리 기자
cho2yul@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국정감사] 박수영 “50억 클럽, 권순일·박영수·곽상도·김수남·최재경·홍모씨”
- [국정감사] 용혜인 의원 “정영학 개인유사법인 의혹… 세법 고쳐야”
- [국정감사] 국채 이자 예산, 결산 수치보다 2.4조원 정도 비대… 홍남기 “실제 근접 노력”
- [국정감사] 홍남기 “가상자산 과세, 예정대로 시행”
- [국정감사] “대한항공-아시아나 결합 시 ‘탑승객 독과점’ 노선, 절반 넘어”
- [국정감사] 상생소비지원금 취지 무색 지적에… 고승범 “온라인 소비 촉진 측면 있다”
- [국정감사] 고승범 “정책모기지 중도상환수수료 절반 인하 추진”
- [국정감사] 고승범 “인터넷은행, 중금리 대출 기대 못 미쳐”
- 고승범 “해외발 증시 변동성 심화… 면밀 모니터링”
- [금융in] 가계대출 규제에도 여유 있는 신한은행… 리딩뱅크 탈환 기회 될까
- 5대은행에 인뱅·상호금융까지 대출 문턱 높인다… 전세 실수요자 ‘발 동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