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6일 백화점 소식을 전한다.
◆신세계百 ‘핀율’ 팝업스토어 선봬
신세계가 내달 13일까지 강남점 9층에서 연말연시 화려한 컬러의 소파 등 포인트 가구를 내세워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북유럽 덴마크 건축가이자 가구 디자이너로 유명한 ‘핀율’ 팝업을 선보인다.
각각의 상품을 ‘작품’처럼 승화시켰다는 평을 받는 핀율은 소량 생산과 미(美)를 추구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팝업 기간에 리딩 체어, 소파 등 10여종이 판매되며 대표 상품으로는 치프테인 의자, 44체어, 이집션 체어 등으로 가격은 600만원대부터 3000만원대다.

◆“새해 소원 빌어보세요”… 현대百, 아트 전시 ‘소망의 빛, 풍화’ 선봬
현대백화점이 내년 1월 9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키네틱 아트(움직임이 있는 예술작품) 전시 ‘소망의 빛, 풍화(風火)’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행복을 바라는 마음과 성공을 이루고자 기원하는 마음에서 즐기는 민속놀이 ‘풍등놀이’를 콘셉트로 해 하늘을 떠다니듯이 천천히 움직이는 100여개의 풍등을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롯데百 ‘고든 램지 버거’ 레스토랑 오픈… ‘쿵푸팬더 캡슐 컬렉션’ 한정 출시
세계적인 스타 셰프 ‘고든 램지’의 하이엔드 버거 레스토랑인 ‘고든 램지 버거’가 오는 3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시아 최초 매장을 오픈된다.
고든 램지 버거 라인 중에서도 최상위급인 프리미엄 매장으로 오픈함으로써 기존 버거의 틀에서 벗어나 ‘셰프의 노하우가 집약된 요리’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고든 램지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별점 가이드북인 미쉐린 스타를 16개나 획득한 영국 출신 유명 요리사로 지난 2012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고든 램지 버거를 론칭했다.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와 영국 런던, 미국 시카고에 1, 2, 3호점을 운영하며 이번에 오픈되는 잠실점은 아시아 최초 매장이자 전 세계 네 번째 매장이다.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前 빌라드샬롯 위치)에 약 330㎡(100평) 규모로 선보이며 오는 30일 프리 오픈을 거쳐 내년 1월 7일 그랜드 오픈 예정이다. 프리 오픈 기간에는 사전 예약을 신청한 고객들에 한해 이용이 가능하며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사전 예약은 오픈된 지 30분이 채 되기 전에 2000명이 넘는 전 타임 예약이 마감됐다.
롯데월드몰 고든 램지 버거는 고든 램지 파인다이닝 및 영국 고든 램지 헤롯 백화점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기반으로 한국 시장에 맞게 적용되고 고급화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리얼 트러플, 방사 유정란 등 파인다이닝 기준의 고급 식자재가 사용되고 소스까지도 기성 제품이 아닌 제조돼 고든 램지의 특별한 맛이 완성됐다. 실제 고든 램지의 국제 요리 감독이 내한해 감수를 완료했으며 숙련도 높은 셰프들이 요리를 만들어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 메뉴는 고든 램지가 출연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헬스키친’의 이름을 딴 ‘헬스키친 버거’로 로스티드 할라피뇨와 토마토, 아보카도 등이 들어가 있다. 또한, 리얼 트러플이 사용된 고든 램지 버거의 시그니처 프렌치프라이인 ‘트러플 파마산 프라이즈’, 고구마의 단맛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스위트 포테이토 프라이즈’ 등도 선보인다.
인테리어는 아시아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의미로 기존과는 다르게 차별화됐다. ‘미래의 향수’라는 주제로 레트로한 과거와 모던한 미래가 같이 공존하는 공간이 표현됐다. 또한 스트릿 버거 매장이 아닌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소재 사용과 인테리어로 공간 자체가 마치 설치 작품처럼 느껴지도록 구현됐다.
김나연 롯데백화점 MD 전략부문 책임은 “최근 미식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고, 맛에 대한 기준이 점점 높아지는 추세에 따라, 카테고리별 하이엔드 브랜드 도입을 위해 고든 램지 버거를 적극 도입하게 됐다”며 “경쟁력 있는 프리미엄 수제 버거 유치로 국내 버거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일으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22년 ‘호랑이의 해’를 기념하며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주인공인 타이그리스(Tigress)를 위해 에트로(ETRO)가 론칭한 유명 애니메이션 쿵푸팬더의 캡슐 컬렉션을 독점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특히 쿵푸 동작으로 묘사된 쿵푸팬더의 캐릭터들은 티셔츠, 스웨터, 모자, 스카프, 가방, 액세서리 등에 프린팅돼 다양한 상품으로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2022년 호랑이의 해를 기념해 다양한 브랜드를 기획하고 유치하며 신년 맞이 상품을 선보인다.
- 롯데백화점, 롯데상품권 설 패키지 한정판 판매
- [백화점에서는] 현대百 ‘모엣&샹동’ 팝업스토어 운영 外 신세계百, 롯데百
- ‘유니클로’ 또 닫는다… 신세계 강남점 9년 만에 폐점
- 또 미뤄진 연말 모임… 대세로 뜬 ‘홈파티’ 공략에 매출도↑
- 롯데백화점, 홈파티용 ‘와인잔·디켄터’ 프리미엄 와인용품 선봬
- [백화점에서는] 신세계百 ‘스위트 홀리데이’ 행사 개최 外 롯데百, 현대百
- [백화점에서는] 신세계百, 연말 분위기 바꾸는 ‘포인트 가구’ 선봬 外 롯데百
- 해외여행 막힌 ‘보복 소비’에… ‘1조 클럽’ 백화점 11곳 전망
- 선물도 비대면… 유통업계가 준비한 ‘설 선물’?
- [백화점에서는] 롯데百 중동점 “휴식·낭만 생기다” 外 신세계百
- [백화점에서는] 현대百, 첫 ‘신년 정기세일’ 진행 外 신세계百, 롯데百
- [백화점에서는]롯데百 ‘윤조에센스 호랑이 해 에디션 세트’ 단독 판매 外 신세계百
- [백화점에서는] 롯데百, 2022년 설 선물 본 판매 시작 外 현대百
- [백화점에서는] 신세계百 ‘제주 과일 선물세트’ 선봬 外 현대百
- 백화점 VIP 되려면 1년에 2억 써야… 온라인 명품 시장 급성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