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제공: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본점 전경 (제공: IBK기업은행)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IBK기업은행은 15일부터 3주간 한국장학재단, 한국인공지능협회와 ‘2021 디지털뉴딜 온라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데이터·네트워크, 인공지능, SOC 디지털화’ 3개의 테마로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한다. 네이버시스템, 지엠티, 라이브셀인스트루먼트 등 100여개 우수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 참가 기업에는 서류심사, 면접전형, 인적성·직무검사 등 전 과정 인공지능(AI) 채용솔루션을 제공한다. 구직자는 AI 자기소개서 분석과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면접에 참여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또 기업소개 및 인재상, 직원복지 등을 e-BOOK으로 제공해 쉽고 편리하게 기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윤종원 은행장은 “디지털 뉴딜은 산업과 경제 전반의 대전환 정책으로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며 “AI, 클라우드, ICT 등 디지털뉴딜을 대표하는 혁신기업과 청년들에게 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11.15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11.15

KB국민은행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2021 제2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중소ᆞ중견기업의 인재채용 기회를 마련하고, 구직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해왔다. 올해로 20번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비대면 방식 온택트 취업박람회로 진행됐다. 350여개 기업과 18만명에 이르는 구직자가 참여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우량기업과 미래성장성이 높은 구인기업의 참가 확대 및 구직자를 위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보강해 진행됐다. 화상면접 대비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모의면접 체험’, 취준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ASMR 콘텐츠, MBTI 직무추천 영상 제공 및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했다.

케이뱅크는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 2021.11.15
케이뱅크는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 2021.11.15

케이뱅크는 출범 후 처음으로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인턴 기간 ‘금융업의 미래’라 할 수 있는 테크핀(TechFin) 기반의 인터넷은행 전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상품 및 서비스 기획, IT시스템 개발·운영, 신용평가모형 개발 및 리스크관리 등 은행의 핵심 업무를 비대면 환경 아래에서 최적화시키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노하우를 쌓을 기회가 제공된다.

인턴십 기간 중 월 300만원 급여가 지급된다. 우수 선배직원과 1:1 매칭을 통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관점에서 편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전형은 ‘서류접수-인성검사-면접’으로 이뤄지며 IT분야는 코딩테스트, 데이터 분야는 사전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 직무는 ▲IT ▲마케팅 ▲데이터 ▲리스크 ▲준법 ▲재무·회계 ▲경영지원 등 총 7개 분야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한다. 지원은 오는 24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올해 2월 이후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내년 8월 졸업예정자다. 합격자는 내년 1월 5일부터 3개월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내년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정규직 합격자에게는 재충전을 위해 인턴십 수료 후 입사 전까지 일주일간의 휴가인 ‘갭위크(Gap-week)’를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