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이 30·40대 여성 고객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한 식재료를 앞세워 어른은 물론, 아이들의 입맛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올해(1/1~10/25) 그리팅의 연령대별 매출을 분석한 결과, 30대와 40대 고객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1.3%, 51.7% 신장했다고 26일 밝혔다. 같은 기간 20대 매출은 11.1% 증가했고, 50대 이상 고객 매출은 17.2% 늘었다.
그리팅 전체 매출에서 30·40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해 38.3%에서 올해 49.7%로 10.4%p 늘었다. 구매 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30~40대 고객인 셈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그리팅이 시중에 판매되는 간편식과 달리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한데다, 영양소도 골고루 갖춰 가족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에 관심이 많은 주부 고객들의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리팅은 전문 연구원들이 설계한 최적의 영양소 비율을 바탕으로 ▲동물복지 인증 고기 ▲150여 가지의 영양 식재료 ▲직접 개발한 70여 종의 무첨가 소스 등 프리미엄 식재료를 활용해 만들었다. 국산 동물복지 돼지고기와 5년 숙성 어간장을 사용한 ‘동물복지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 한우 사골과 재래된장, 국내산 무항생제 닭고기를 사용한 ‘마늘 대추 닭다리살구이’, 설탕·색소·MSG를 사용하지 않은 ‘3무(無) 짜장소스’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가족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먹거리로 입소문이 나면서 식품 온라인몰의 큰 손인 30·40대 고객이 많이 찾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특히 자녀에게 건강한 음식을 챙겨주고자 하는 주부들의 수요를 잡기 위해 선보인 아이용 간편식 매출이 큰 폭으로 늘었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해 10월 선보인 키즈 전용 라인 ‘그리팅 키즈’의 월 매출은 론칭 초기보다 10배 이상 늘어났다.
국내 식품업체 최초로 글로벌 장수 마을의 식습관을 테마로 한 건강식단도 30·40대 주부들을 사로잡는데 한 몫 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올 초 전세계적으로 100세 이상 비중 높은 지역인 ‘블루존’ 사람들의 식습관을 담은 장수 건강식단을 간편식 ‘세계 장수마을의 식사법, 건강식단’을 선보였는데, 전체 판매량의 65%가 30·40대에서 나왔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가정 간편식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달리 간단하고 저렴하게 한 끼보다 심리적 만족감이 높은 프리미엄급 상품을 선택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들의 식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현대百, 백화점 3사 중 관심도·증가율 1위… ‘롯데백화점’ 호감도 톱
- 현대백화점, 한 송이 9만원 ‘초프리미엄 포도’ 선보인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바일 영수증 발행 서비스’ 운영
- 현대百, 젊은 부유층 ‘20·30 VIP 전용 라운지’ 연다
- 현대백화점 ‘업사이클 패션 가방’ 선봬… 현수막 ‘재활용’
- 현대백화점 판교점, 제 4회 ‘판교 아트 뮤지엄’ 연다
- 현대백화점그룹, 한양대·성동구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 현대리바트,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기업 판로 확대 추진
- 현대百 중동점, 시유지 17년간 불법 점용… 변상금 5억?
- 현대차그룹, 전기차 충전소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E-pit’ 개소
- 현대백화점면세점, 인천공항점에 샤넬 부티크 매장 오픈
- 현대리바트,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 현대백화점, 비대면 ‘펫 플로깅’ 행사 개최
- 현대백화점, 국산 품종 배 ‘슈퍼골드·그린시스’ 선봬
- 단계적 일상 회복 준비하는 백화점 ‘문화센타’ 오프라인 강좌 늘려
- 현대그린푸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친환경 경영 더욱 속도 낼 것
- 현대백화점, 5억 침대 선보인다… “하이엔드 리빙 강화”
- 현대리바트, 창호 리모델링 사업 진출… 인테리어 사업 속도 낸다
- [인사] 현대백화점그룹
- 현대百, ‘2021년 해외패션 가을·겨울 시즌오프’ 진행
- 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농산물 우수관리 금상 수상
- 현대百 판교점, 친환경 팝업스토어 오픈
- 현대백화점면세점,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