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현대리바트가 주방과 욕실 사업에 이어 창호 사업에 나선다. 현대리바트는 주방, 창호 등 인테리어 주요 부문별 전문 브랜드 론칭을 통해 인테리어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이를 집대성한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이르면 올 연말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창호 리모델링 전문 브랜드 ‘리바트 윈도우(LIVART Window)’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리바트 윈도우는 현대리바트가 주거 공간 및 상업 시설용 창호 시공과 A/S를 책임지는 창호 전문 브랜드다. 현대리바트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론칭은 2015년 주방가구 분야의 리바트 키친, 2020년 욕실 분야의 리바트 바스에 이어 세 번째다.
새 브랜드는 기존 판매되던 창호 제품을 제조업체로부터 공급받아 단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현대리바트와 현대L&C가 공동으로 새 모델을 독자적으로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L&C는 지난 2018년 M&A를 통해 현대백화점그룹 계열로 편입된 국내 3대 종합 건자재 기업으로, 창호와 인테리어 스톤, 바닥재, 벽지 등 다양한 건축 내·외장재를 생산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현대L&C는 지난 1986년부터 36년간 PVC창호를 자체 개발 및 생산해왔으며, 독일 고급 창호 브랜드 ‘레하우(REHAU)’와의 제휴를 통해 프리미엄 창호 개발 역량까지 확보한 창호 전문 기업”이라며 “양사가 약 1년간의 프로젝트를 통해 가구 및 건자재 부문에서 쌓아온 인테리어 제품 개발 노하우와 고객 니즈 등을 반영한 최고수준의 창호 개발을 완료했다”고 말했다.
리바트 윈도우 제품의 단열 및 기밀성 등 창호 본연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동시에 고객의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을 적용했다. ▲최고급형인 ‘L-SAFE 6’ ▲고급형 ‘L-SAFE 4+’ ▲실속형 ‘L-SAFE 4’ 등 총 3가지 라인을 선보인다. 리바트 윈도우는 전 제품에 24~26mm 두께의 유리를 기본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창호 브랜드 중 최대인 28mm 두께의 고단열 복층유리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최고 수준의 단열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여기에 공기 등 기체가 통하지 않는 성질(기밀성)을 높여주는 윈드실러와 4중 기밀구조를 기본 적용했고 강한 비바람에 버티는 성질(내풍압성) 향상에 도움를 주는 내풍압 스토퍼 등을 전 제품에 탑재했다. 특히 최고급형인 L-SAFE 6의 경우, 내후성 즉 온도, 수분 등의 영향에도 변질되지 않는 성질을 강화한 별도의 전용 프리미엄 시트를 사용하고 창호 레일 등에는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내구성과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디자인과 편의성을 갖춘 점도 특징 중 하나다. 리바트 윈도우는 국내 최초로 알루미늄 소재의 컬러 엣지(10종)를 적용했다. 여기에 현대리바트의 독자적인 색채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4종의 포인트 컬러시트를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색상을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 국내 최다인 3종 12개 품목의 핸들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리바트 윈도우 제품의 판매와 시공, A/S는 현대리바트가 담당하고, 창호 생산 및 가공은 현대L&C가 책임진다. 판매처는 전국 현대리바트 직영 전시장 및 대리점과 공식 온라인몰인 ‘리바트몰’ 등이다.
현대리바트는 이번 리바트 윈도우를 시작으로 현대L&C와의 토탈 인테리어 사업 협업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현대L&C가 보유한 건자재 제조기술을 적극 활용해 마루 등 바닥재와 벽지, 도어 등 다양한 B2C용 인테리어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리바트는 이르면 올 연말에 창호, 주방가구, 욕실, 마루 시공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하는 토탈 인테리어 패키지 출시를 검토하고 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품질의 창호 브랜드 론칭을 위해 현대L&C와 함께 공동 기획팀을 꾸려 신기술 개발과 품질 평가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왔다”며 “고객에게 국내 최고 수준의 고품격 토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대백화점과 현대L&C 등 그룹 계열사간 시너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서 ‘티파니 홀리데이 팝업’ 연다
- 현대백화점면세점,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 현대에버다임, ESG 평가 지배구조 2년 연속 ‘우수상’ 수상
- 현대백화점, 5억 침대 선보인다… “하이엔드 리빙 강화”
- 현대그린푸드,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친환경 경영 더욱 속도 낼 것
- 소비에 식사까지 신념대로… 식품업계, 지속가능한 먹거리 출시 활발
- 최대 80% 할인 ‘코리아 패션마켓’ 개최… 390개 브랜드 참가
- 현대百, 모바일 전용 ‘현대백화점 FIT 카드’ 출시
- [#신상이오] 프레시지, 빙그레와 협업 밀키트 4종 출시 外 풀무원, 하이트진로, 호텔신라
- 단계적 일상 회복 준비하는 백화점 ‘문화센타’ 오프라인 강좌 늘려
- 현대리바트, 소파 신제품 '그란디오소 제로' 출시
- 유통업, 너도 나도 지속 가능 ‘ESG’ 경영 실천
- 30·40대 마음 사로잡은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 내달 1~15일 코리아세일페스타… 유통가 소비 심리 잡기 나서
- 현대百, 백화점 3사 중 관심도·증가율 1위… ‘롯데백화점’ 호감도 톱
- 현대백화점, 한 송이 9만원 ‘초프리미엄 포도’ 선보인다
- 현대렌탈케어, 자가관리형 무전원 정수기 ‘큐밍 더슬림 온’ 출시
- 한섬, 디지털 소통 강화 나선다… 웹드라마 2탄 ‘바이트 씨스터즈’ 공개
- 현대백화점면세점 ‘모바일 영수증 발행 서비스’ 운영
- “인형 구매하고 유기견 도와요”… 현대백화점, ‘흰디 하트 에디션’ 출시
- 현대百, ‘2021년 해외패션 가을·겨울 시즌오프’ 진행
- 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농산물 우수관리 금상 수상
- 현대百 판교점, 친환경 팝업스토어 오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