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조혜리 기자] 일상의 소비를 매월 구독의 혜택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신개념 보험 상품이 나왔다. GS리테일과 한화생명이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보험)을 지난 4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보험은 매월 고객이 보험료를 내면 중도 보험금을 더 큰 소비 혜택으로 누릴 수 있는 포인트나 쿠폰 등의 형태로 받는 구조다.
고객이 부담하는 월 보험료는 9500원으로 연간 11만 4000원인데, 제공되는 혜택은 14만 2000원 수준이다. 고객에게는 4캔에 만원 행사를 하는 맥주 20여종을 월1회 4캔 무료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쿠폰과 GS리테일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더팝리워즈’ 1500점이 매월 제공된다.
이 외에도 GS25에서 주요 먹거리를 한 달 동안 2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 더팝플러스한끼플러스(3990원)의 1개월 무료 이용권도 추가로 제공된다. 보험의 만기 시점인 1년 뒤에는 매월 500원씩 적립된 6000원의 현금과 이자가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된다.
GS리테일과 한화생명은 1인 가구 급증으로 인해 보험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사후 보장보다 현재 삶에 대한 혜택을 선호하는 데로 옮겨 감에 따라 M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보험 상품 출시를 위해 손잡았다.
이성화 GS리테일 신사업부문장(상무)은 “합리적 소비 성향의 MZ세대를 위해 한화생명과 손잡고 업계 최초로 혜택 형 구독 보험을 선보이게 됐다”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표방하는 GS25가 고객 가치에 부합하는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점차 확대할 것이다”고 했다.
한편,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은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 서비스로 지정된 ‘포인트 플랫폼을 통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에 기반해 개발됐다. 당시 금융위원회에서는 해당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물품·서비스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관련 데이터를 분석해 추가적인 맞춤형 상품을 개발할 수 있다는 장점을 높이 평가해 특례를 부여했다.
- 고공행진 잇는 물가에… 편의점, 최저가·특가 경쟁
- [편의점 소식] GS25 ‘곰표 밀식혜’ 선봬 外 CU, 세븐일레븐
- GS25부터 시작된 ‘남성혐오’ 논란에 식품업계 ‘전전긍긍’
- GS25, 축구팀 경기 열리자 ‘치맥’ 매출 2배↑
- GS리테일, 반려동물 1위 전문몰 ‘펫프렌즈’ 공동 인수
- [편의점 소식] 세븐일레븐 ‘대원미디어’와 차별화 상품 개발 위한 MOU 체결 外 CU, GS25, 이마트24
- ‘퀵커머스’에 온라인 배송 속도전 가열
- [편의점 소식] BGF그룹, 로봇 업무 자동화 도입 확대 外 세븐일레븐, GS25
- GS리테일, 메타버스 원조 ‘싸이월드’에 쇼핑 채널 단독 오픈한다
- GS25 ‘내일스토어’ 100호점 오픈
- GS리테일, KB국민은행과 핀테크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삼양제주우유, ‘제주 동물복지 유기농우유’ 출시
- GS리테일, 제주항공과 ‘제주 컬래버’ 상품 선봬
- GS25, ‘통민물장어덮밥’ 출시
- GS리테일, 농림축산식품 펀드 투자 통해 ESG경영 강화
- GS25, 심폐소생술로 생명 살린 간호학과 전공 근무자
- GS리테일 ‘우친-배달하기’ 확대… “배스킨라빈스도 걸어서 배달한다”
- GS리테일, 신한카드와 손잡고 ‘GS Prime 신한카드’ 선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