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전국적으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16일 오전 서울광장에 마련된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한 관계자가 냉풍기 앞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방역당국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536명으로 집계됐다. ⓒ천지일보 2021.7.16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전국적으로 찜통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선별진료소 의료진이 냉풍기 앞에서 더위를 식히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전날(17일) 0시 기준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1454명으로 집계됐다. ⓒ천지일보 2021.7.16

보건소·고속터미널역·강남역·사당역 등 5곳

심산기념문화센터 드라이브스루 추가 설치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 확대와 폭염 등을 대비하기 위해 드라이브스루 검사소 2곳을 포함한 6개소의 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초구는 서울 25개 자치구 가운데 가장 많은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게 된다. 

운영 장소는 기존 운영해오던 ▲보건소 선별진료소 ▲고속터미널역 ▲강남역 ▲사당역 ▲서초종합체육관(드라이브스루) 등 5개소 외에 이달 19일부터 운영하는 심산기념문화센터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다. 

서초종합체육관 선별검사소의 코로나19 검사 인원이 일평균 700명을 웃도는 등 검사자 수가 폭증함에 따라 심산기념문화센터 드라이브스루 선별검사소를 추가·설치한다고 구는 설명했다. 

이는 검사소 이용자들이 혼잡하지 않도록 검사 인원을 최대한 분산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또한 폭염 속에 검사 대기 행렬에 선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그늘막, 양산 대여, 시원한 생수를 비치했다. 

‘최첨단 모듈형 언텍트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근무자들이 코로나19 감염으로부터 안전하고, 폭염으로 인한 탈진을 방지하기 위해 선별검사소 내 냉방시설을 마련했다.  

선별검사소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조은희 구청장은 “무더위 속 코로나 재확산으로 의료진들의 안전과 건강이 최우선인 만큼 구 차원에서 선별검사소의 차질 없는 운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산 대여를 알려주는 코로나19 검사소 안내문. (제공: 서울 서초구) ⓒ천지일보 2021.7.18
양산 대여를 알려주는 코로나19 검사소 안내문. (제공: 서울 서초구) ⓒ천지일보 2021.7.18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