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은행이 9월 중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범위 이내’로 제한한다. 금융당국이 가계부채 관리를 위해 신용대출 한도 축소를 요구한 데 따른 조치다.

27일 은행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가계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취급하기로 했다. 정확한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으나, 9월 중으로 계획하고 있다.

이는 금융당국이 가계대출 총량 관리를 주문한 데 따른 조치다. 앞서 금융감독원은 지난 13일 시중은행 여신담당 임원과 회의를 한 자리에서 신용대출 한도를 연 소득 이내 수준으로 축소할 것을 요청했다.

이후 시중은행에서 대출 증가율이 가장 높아 당국의 ‘경고’를 받은 NH농협은행이 가장 먼저 이를 적용해 24일부터 신규 신용대출 최고 한도를 기존 2억원에서 1억원 이하, 연 소득의 100%로 축소했다.

하나은행도 이날부터 개인 신용대출 한도를 연 소득 이내로 제한한다. 상품마다 한도가 달랐던 마이너스통장 대출도 개인당 최대 5000만원으로 한도를 축소했다. 다른 은행들도 신용대출 한도를 연소득 이내로 축소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우리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우리아파트론’과 ‘우리부동산론’ 우대금리 최대한도를 축소하고, 전세대출 ‘우리전세론’ 우대금리 항목도 상당수 줄이기로 결정했다. 우대금리 조정은 다음달 1일부터 적용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