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 2021.8.23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 2021.8.2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위폐감별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한국은행·은행연합회·국가정보원이 공동으로 개설한 위폐 전문 유튜브 채널 ‘위벤저스’에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이번 동영상은 디지털 콘텐츠에 익숙한 MZ세대를 위해 비투비 멤버 가수 서은광, 미스트롯 출신 가수 요요미, 비정상회담 등에 출연한 멕시코 방송인 크리스티안 부르고스와 함께 하나은행 위조지폐 감정 전문가들이 위조지폐 관련 상식을 토크쇼 형식으로 구성했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됐다. 이날 공개한 1편에 이어 오는 9월 6일에 2편, 9월 23일에 3편을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각각의 동영상에는 ▲위조·변조·모조 지폐 구분법 ▲위조지폐 사용 처벌 규정 ▲국내외 위조지폐 연루 사건 ▲위조지폐 감별법 ▲해외여행 중 환전 시 유의사항 ▲위조지폐 사기방지 꿀팁 등을 다룰 예정이다.

하나은행 위변조대응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환전 수요는 감소했지만 위폐 유통량은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고 있어 국민의 주의가 필요하다”며 “이번 영상을 통해 일반인이 보다 쉽게 위폐 관련 내용을 접하고 관심을 가지는 계기로 삼아 위폐 사기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