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만국을 다스리는 영원한 치리권

하나님 말씀을 철장에 빗댄 것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요한계시록 2장 26~27절에서 예수님은 이기는 자에게 철장을 주신다. 철장은 한자로 쇠 철(鐵), 지팡이 장(杖), 곧 쇠로 만든 지팡이를 가리킨다. 철장은 왕이 지니고 다니는 홀과 같이 치리권을 상징한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모세 때를 살펴보자. 약 3500년 전 모세는 애굽에 사로잡힌 이스라엘 백성들을 빼낸 후 지팡이를 통해 여러 능력을 행사하며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스렸다. 이처럼 본문의 이기는 자도 예수님께 철장을 받아 만국을 다스린다 하는데, 모세의 지팡이가 일시적인 치리권을 나타냈다면 본문 철장은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셨던 영원한 치리권을 의미한다.

그 옛날 모세가 행했던 능력은 모세가 가졌던 지팡이에 있었던 것이 아니라 능력을 주신 하나님께 있었다. 따라서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하심과 같이 이 말씀을 가진 사람에게도 능력이 있는 것이며, 말씀 가진 사람은 하나님이 주신 말씀으로 사람의 마음을 창조하고 다스릴 수 있다. 그러므로 본문 이기는 자가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린다는 의미는 실제 철장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으로 만국을 다스린다는 의미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하나님께서는 시편 2편에 이 철장을 장차 아들에게 주실 것이라고 약속했는데, 이 약속대로 초림 때 철장을 받으신 분은 예수님이셨다. 2000년 전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16장 33절에 내가 세상을 이겼다고 말씀하셨고, 내가 한 말이 너희를 심판한다고 하셨다(요 12:48). 또 요한복음 17장 2절에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받았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요한복음 17장 8절에 본바 하나님께 받은 말씀이었다. 이처럼 초림 예수님이 하나님께 받은 철장 권세는 온 세상을 다스리는 치리권이자 하나님의 말씀을 가리키는 것이다.

주 재림 때인 계시록 성취 때 예수님께 철장을 받는 이긴 자는 누구인지 알아보자.

이 이긴 자는 사단의 소속 니골라당 곧 계시록 13장과 12장의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 자이다.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이 이긴 자는 예수님이 아니라는 사실이다. 2000년 전 하나님께서 예수님께만 철장 권세를 주셨듯이, 예수님도 이기는 자 한 사람에게 이 철장 권세를 주신다. 이긴 자가 약속대로 받은 철장은 무엇일까. 이는 치리권이자 왕권을 받은 것이며, 그 실체는 만국을 다스릴 수 있는 지혜와 권세 곧 계시 말씀이다.

이긴 자는 언제 어디의 누구와 싸워 이겨야 하는 것일까. 때는 주 재림 때 곧 계시록 성취 때이다. 이때는 2000년 전 주의 길을 예비한 세례요한과 같이 주 재림의 시작을 알리는 길 예비 일곱 사자가 있는 일곱 등불의 장막이 출현한다. 이후 일곱 등불 일곱 사자의 이 장막에 멸망자 사단 니골라당이 들어와 우상의 제물을 먹이고 행음하게 하는데, 이때 예수님께서는 한 목자를 택하셔서 이 일곱 사자가 배도했음을 편지를 통해 알리신다. 그리고 이 일곱 등불의 장막에서 사단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는 자에게 철장 권세를 주시겠다 약속하신 것이다.

그런데 계시록 12장에서 하늘 장막의 해달별을 가진 여자에게서 낳은 아이를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라고 했으니, 계시록 2장의 이기는 자와 계시록 12장의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남자 아이는 같은 인물임을 알 수 있다. 계시록 12장의 ‘장차’라는 말과 같이 사단 니골라당 곧 계시록 12장의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 후에야 예수님께 만국을 다스릴 철장을 받게 되며, 계시록 21장 7절의 말씀처럼 하나님의 아들이 되어 모든 유업을 잇게 된다.

따라서 이긴 자가 이겨야 할 대상은 바로 사단 소속 니골라당이요, 이들의 실체는 계시록 13장과 12장의 하늘 장막에 들어와 배도한 선민들을 멸망시키는 용의 무리인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 곧 사단의 목자들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13

이와 같이 계시록에는 배도의 일과 멸망의 일과 구원의 일이 기록돼 있는데, 이들이 바로 계시록에 약속한 세 존재이자 세 가지 비밀인 배도자와 멸망자와 구원자의 실체이다. 이 비밀은 용의 무리와 싸워 이긴 자 외에는 아무도 알지 못하는 비밀로서 이 비밀을 알려줄 사람은 오직 이김으로 철장을 받은 한 사람 이긴 자 뿐이다. 이 이긴 자가 약속한 철장뿐 아니라 영생하는 양식인 감추었던 만나와 흰 돌까지 받는다. 아울러 계시록 2~3장의 약속한 것을 다 받은 약속의 목자이다. 이 약속의 목자는 계시록 10장의 열린 계시의 책을 받아먹고 계시록 전장 사건을 이뤄진 현장에서 보고 증거하는 산 증인이다. 이를 밝히 증거하시기 위해 예수님께서 직접 안수하시고 교회들을 위해 보내신 예수님의 사자이다.

성경의 약속한 목자 이긴 자가 출현했음을 알리는 증거는 무엇일까. 이는 12지파이다. 이기는 자는 성경의 약속대로 계시록의 성취된 실상을 증거해 계시록 7장과 14장과 같이 추수하고 인쳐서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12지파를 창조한다. 이 12지파의 실체는 계시록 15장에 본바 계시록 12장에서 짐승과 싸워 이기고 벗어난 자들이 세운 증거장막이요, 만국이 와서 주께 경배할 약속한 성전 곧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다. 만국이 와서 경배해야 할 이유는 이곳에 하나님이 함께하시기 때문이다. 신천지 약속한 목자는 하나님과 예수님과 같이 평화의 일을 이루고 있으며, 성경을 통달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지구촌에 계시의 말씀을 전하고 있다. 이로 인해 만국의 사람들이 평화의 나라 신천지로 몰려오고 있다. 이것이 신천지 약속의 목자가 예수님의 약속대로 철장을 받아 만국을 다스리고 있는 증거다.

성도들의 아픔 질병 인생문제를

깨부술 수 있는 능력과 권세이다

기성교단 장로교단

장로교 A전도사

이 철장 권세로 내게 주신 이 능력과 권세로 다 깨트린다는 것이다. 병마도 다 물리친다는 것이다. 다 낫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철장 권세, 이러한 권세로. 내 문제가 있는가? 깨트려 버리라. 내 아픔이 있는가. 깨트려버리라.

내가 해결해야 할 것들이 있는가. 깨트려버리라. 내 자녀들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가. 철장 권세로 거기 다가오는 것들을 다 깨트려버리고 부숴버릴 수 있다는 것이다.

장로교 B목사

철장 권세에 대한 부분이다. 철장 권세로 어떻게 하나님께서 역사하시는 것일까. 팍 돌려버리고, 확 꺾어버리고 하는 권세를 오늘 우리에게 하나님이 주실 줄로 믿는다. 풍차로 돌려줄 테니까 할때 같이 돌아. 돌아 돌 때 뱀들이 빠져나간다. (일어나서 노래하면서 자리에서 빙글빙글 돌음)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