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주 재림 때 증거하는 말씀으로

멸망자와 싸워 이긴 약속의 목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주 재림 때를 약속한 요한계시록 2‧3장에 보면 예수님께서 이기는 자에게 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는데, 이는 요한계시록에 약속 된 이긴 자에게 천국, 영생하는 양식, 심판하는 권세도 있다는 말씀이다.

요한계시록은 주 재림 때 사건을 미리 알려주신 예언서로서 정한 때가 되면 반드시 성취 돼 실체가 나타나게 된다.

주 재림 때 먼저 주의 길을 예비하는 일곱 별 일곱 사자가 출현한다. 이 일곱 사자가 있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이 요한계시록 사건의 성취 현장이다. 예수님의 오른손에서 역사했던 이들은 예수님과의 언약을 저버리게 됐고, 이곳에 사단의 거짓 목자인 멸망자들이 들어오게 된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이 멸망자들을 요한계시록에서는 사단 니골라당이라고 했으며(계 2‧3장), 요한계시록 13장에서는 바다에서 올라온 일곱 머리 열뿔 짐승이라고 했다.

예수님께서는 이같이 사단의 무리에게 미혹 받은 일곱 별에게 회개의 편지를 보내게 된다. 편지 안에는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 세 가지가 기록돼 있다. 그 내용은 요한계시록 2·3장에 기록된 것과 같이 회개하라, 대적과 싸워 이겨라, 이기면 복을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러나 회개의 편지를 받고도 회개치 아니하는 그들은 결국 멸망자들에게 42달간 사로잡혀 멸망당하게 된다.

이때 멸망자들과 하나 되지 않고 싸워 이긴 자가 출현하게 된다. 이 이긴 자는 요한계시록 12장에서 해달별을 입은 여자가 낳은 아이로서 하늘 장막에 들어온 사단의 무리인 멸망자들과 싸워 이기고 장차 철장으로 만국을 다스릴 자라고 하셨다.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계시록에서의 전쟁은 육적인 전쟁이 아닌 하나님 소속의 영육과 사단 소속의 영육이 싸우는 영적 전쟁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전쟁에 사용 되는 무기 또한 영적인 것으로 어린 양의 피와 증거하는 말로 싸워 이기는 것이다. 어린 양의 피는 예수님의 말씀이며, 증거하는 말은 용의 정체를 증명하는 계시록의 말씀이 된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이긴 자와 용과 싸워 이긴 후에 있게 되는 일은 무엇일까. 요한계시록 12장 10절에 보니 이김으로 하나님의 나라와 능력과 구원이 있게 된다고 하셨는데, 만국을 사로잡은 용과 싸워 이김으로 하나님의 구원의 역사가 있게 되고, 이긴 자는 추수하고 인쳐서 영원한 하나님의 새 나라 새 민족 신천지 12지파를 창설하게 된다. 이곳이 바로 주 재림 때의 구원의 처소이며, 이 땅에 이뤄지는 천국인 것이다.

또한 이긴 자는 사단 니골라당과 싸워 이김으로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요한계시록 2~3장의 열두 가지 복을 받게 된다. 이긴 자는 생명의 양식인 감추었던 만나와 심판권인 흰 돌을 받게 되고 만국을 다스릴 철장 권세도 받게 된다. 또한 하나님과 천국과 예수님이 함께하시며 예수님의 보좌에 함께 앉는다고 했으니 이긴 자에게 천국도 구원도 영생도 다 있다는 것 아니겠는가. 따라서 이 이긴 자가 주 재림 때 천국 가는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된다. 그러므로 이 이긴 자가 오늘날 신앙인들이 만나야 할 신약의 약속의 목자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9.5

요한계시록에서는 약속의 목자 이긴 자를 어떻게 증거하고 있을까. 요한계시록 1장부터 보면 ▲1장 예수님에게 택함 받고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라 지시 받은 자 ▲2~3장 예수님의 대언의 편지를 보낸 자 ▲4장 하늘에 올라간 자 ▲10장 하늘에서 내려오는 열린 책을 받아먹고 전하는 자 ▲11장 주를 모신 증인 ▲12장 짐승과 싸워 이긴 자 ▲16장 심판한 대접 ▲19장 어린 양의 아내로서 혼인잔치를 예비하는 자 ▲21장 하나님의 유업을 받는 하나님의 아들 ▲22장 예수님께서 교회들을 위해 보낸 예수님의 사자, 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다 본 자라고 말씀하신다. 신약의 약속의 목자에 대해서 성경은 이렇게 다양하게 증거하고 있다.

구약 39권이 예수님 한 분을 증거한 책이라면, 신약 27권은 주 재림 때 약속한 목자 이긴 자 이 한 분을 알리는 말씀이라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다. 세상에 많은 목자가 있지만 성경에 약속한 목자는 단 한 사람이고, 신약의 약속의 말씀을 아는 자도 오직 약속한 목자 한 사람 뿐이다.

오늘날 우리가 아무리 성경을 상고해도 요한계시록 2·3장의 이긴 자를 찾지 못한다면 천국도 구원도 영생도 없다. 천국과 영생을 소망하는 신앙인이라면 약속한 목자 이긴 자와 신천지 12지파를 만나야 한다.

 

입장과 환경 따라 수시로 바뀌는

자기의 ‘감정·정욕·죄’ 이긴 사람들

기성교단 장로교단

장로교 A목사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에 있는 생명나무의 열매를 주어 먹게 하리라.’ 감정을 이기고 자기를 이기고 죄를 이겨야 된다. 이기는 자에게, (이기는 자가) 받는 게 뭘까. 생명나무 열매가 무엇일까.

장로교 B목사

무엇이 이기는 것이냐. 무엇이냐. 전쟁을 하고 있는, 총칼을 들고 마주하는 입장에서는 총칼로 상대방을 엎어뜨려야지 이기는 것이다. 누가 말싸움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말로 저 사람의 말을, 입을 막는 것이 이기는 것이 된다. (또 다른 측면에서는) 씻는 게 이기는 것이다. 그러니 이김이라고 하는 것은 그 환경에 따라서 다 달라질 수가 있는 것이다. 환경에 따라 달라진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