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신약을 이룬 천국 비밀 계시 말씀

계 10장 열린 책 받아먹은 이긴 자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감추었던 만나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이해를 돕기 위해 구약시대에 있었던 만나에 대해 알아보자. 만나는 지금으로부터 약 3500년 전 모세 때 하나님께서 애굽에서 나온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신 양식이었다. 이 만나는 출애굽기 16장 31절에 보니 ‘깟씨 같고도 희고 맛은 꿀 섞은 과자 같았다’고 기록됐다. 모세 때 만나는 육적 만나로 먹어도 죽는 양식이었다.

그러나 초림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에서 모세가 준 그 떡은 먹고도 죽었으나 내가 주는 떡은 먹고 죽지 않고 영생한다고 말씀하셨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이는 실로 획기적인 예수님의 말씀이었다. 자신을 하늘에서 내려온 산 떡이라 하시고 사람들이 먹고 영생하는 떡이라고 하셨다. 그리고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린다고 말씀하셨다. 예수님께서는 요한복음 6장 63절에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고 하셨다.

그러므로 초림 때 예수님의 말씀이 사람의 영혼을 살리는 영의 양식이요. 이것이 곧 초림 때의 만나이다. 하나님도 말씀이고, 예수님도 말씀이니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는 것은 곧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을 듣는 것이다.

모세 때는 하늘에서 내려주신 육적인 양식인 만나를 먹었다. 그러나 초림 때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신 생명의 말씀을 듣는 것이 영적인 양식인 만나를 먹는 것이다. 이를 먹음으로 우리의 영이 살게 되는 것이다. 이는 초림 때 오직 예수님만이 줄 수 있는 유일한 양식이었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의 이 말씀을 오해하여 떠나갔지만, 예수님의 ‘너희도 가려느냐’라는 질문에 베드로는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라고 고백했다. 베드로는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의 말씀을 가진 예수님이 곧 산 떡이요, 만나임을 깨달은 것이다.

그렇다면 재림 때 예수님께서 이긴 자에게 주시기로 약속하신 감추었던 만나는 무엇일까. 이를 마태복음 24장에서는 주 재림 때 주실 ‘때를 따른 양식’이라고 하셨다. 또 예수님께서는 누가복음 22장에서 아버지의 나라가 임할 때 새 것으로 먹는 예수님의 피와 살이 있겠다고 약속하셨다. 이는 곧 생명의 말씀이며 이것이 본문 계시록 2장의 감추었던 만나이다.

따라서 하나님께서 임하시는 주 재림 때 예수님께서 이긴 자에게 주시는 감추었던 만나도 육적 양식이 아닌 영적인 양식 즉 예수님의 생명의 말씀인 것이다.

감추었던 것이라 함은 장래에 이룰 것을 비유로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예수님께서는 천국의 비밀을 비유로 말씀하셨고, 그 비유는 때가 되기까지 감춰져 있었으나 예언된 비유의 실체가 나타남으로 그 비밀이 풀어진다.

계시록 5장에서는 신약 예언의 말씀 곧 계시록의 말씀은 하나님의 오른손에 일곱 인으로 봉함돼 있다고 말씀하신다. 천상천하에 누구도 알 수 없는 이 봉함 된 말씀은 예수님께서 이기심으로 취하셔서 그 인을 떼셨다. 이 열린 책 곧 신약 계시의 말씀을 천사를 통해 계시록 10장에서 약속한 목자인 이긴 자 한 사람에게 줬다. 이긴 자는 하나님의 선민을 멸망시킨 사단 니골라당과 싸워 이기셨기에 이 열린 책을 받을 수가 있는 것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8.9

그러므로 이긴 자는 마태복음 24장의 때를 따른 양식을 나눠주는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백성과 나라와 방언과 임금에게 계시의 말씀을 전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열린 책에 기록된 말씀이 이긴 자가 받는 감추었던 만나이다. 또 신약을 이룬 계시 말씀과 말씀을 받은 이긴 자가 곧 주 재림 때 만나가 되는 것이다.

정리하면 만나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양식인데, 모세 때 양식은 만나는 육의 양식이었다. 그러나 초림 때 만나는 영의 양식으로서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산 떡 즉 예수님과 예수님이 전하신 구약을 이룬 실상의 말씀이었다. 주 재림 때 우리가 먹어야 할 감추었던 만나는 계시록 10장의 천사로부터 열린 책을 받아먹은 이긴 자와 이긴 자가 전하는 신약의 예언을 이룬 실상의 말씀이다. 이 또한 영의 양식이다.

웰빙 음식, 최고의 영양식이다

잘 모르겠지만 먹으면 힘나는 것

기성교단 침례교단 A목사

이기는 자에게는 뭘 주느냐. 감추었던 만나를 준다. 감추었던 만나가 뭔지를 잘 모르겠다. 모르지만 여러분 만나는, 일단은 먹으면 힘 나는 것이 아니겠는가. 먹으면 힘 난다. 만나 먹고 힘 안 나는 사람은 없다.

만나는 당뇨병도 안 생기고, 고혈압도 안 생기고, 아주 최고의 영양식이고, 완전히 웰빙 음식이라는 말이다.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들이 먹던 음식, 이게 만나니깐 그걸 하나님이 딱 감추어 뒀다가 그걸 주신다 이거다. 그럼 마나를 먹으면 결과는 뭔가. 힘이 생긴다는 것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