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여름 휴가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으로 외출을 하기도 어려워졌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은 피로감을 호소하는 시기기도 하다. 이러한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다. 이번 휴가철을 보내기 위해 누군가는 코로나19 종식 이후 재개될 해외여행을 기대해보거나, 누군가는 집에 있는 반려동물과 함께 시간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이전에는 여름 휴가철을 맞으면 은행들은 해외여행에 가는 수요를 노린 환전·송금 이벤트를 진행했다. 환율 우대부터 여행자 보험 혜택, 상품권 추첨, 캐시 적립 등의 푸짐한 혜택이 줄을 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면서 은행들은 환전 이벤트 대신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최근 수요가 높아지는 ▲반려동물 서비스 ▲외화적금 ▲우대 금리 적금 등을 선보이거나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 개발 등에 나서고 있다.

최근 KB국민은행은 반려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요금제와 신탁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들은 지난 2017년 출시된 ‘KB펫코노미 패키지’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부가서비스를 강화한 ‘KB반려행복 패키지’에 포함된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해외 여행경비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환전 이벤트와 함께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알.쏠 적금’ ‘더모아 적금’을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은 소액으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에 처음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우리은행은 MZ세대를 겨냥해 유튜브에서 유행했던 서바이벌 게임 ‘머니게임’과 콜라보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LCK 적금 이벤트를 통해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농협은행은 올원뱅크에서 게임형 콘텐츠 올리키우기와 프리미엄 신규 가입 이벤트, NH자산플러스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너 OO을 알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요금제부터 신탁까지 반려동물 위한 상품들 출시


최근 재택근무가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구들이 늘고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가구들이 늘어남에 따라 KB국민은행은 ‘반려행복 LTE 요금제’와 ‘KB반려행복신탁’을 출시했다.

반려행복 LTE 요금제와 KB반려행복신탁 등 상품은 지난 2017년 출시된 ‘KB펫코노미 패키지’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부가서비스를 강화한 ‘KB반려행복 패키지’에 포함된 상품이다.

지난 1월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상품 만족도 및 선호 혜택 조사결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케어활동 ▲유기동물 입양 ▲반려동물 사고 및 배상 ▲반려동물용품 구입 및 의료비에 대한 비용 절감 등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출시된 반려행복 LTE 요금제는 월 11GB, 일 2GB의 데이터와 음성, 문자 서비스가 무제한 제공한다. 기본요금은 월 3만 3000원이다. 국민은행은 오는 31일까지 반려행복 LTX 요금제를 개통하고 펫케어 상품을 결합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신세계이마트 모바일 1만원 상품을 제공한다.

KB반려행복신탁은 반려동물 양육을 위한 자산관리부터 상속까지 가능한 상품이다. ▲몰리스펫샵 할인쿠폰 ▲하림펫푸드 할인쿠폰 ▲올라펫샵 VVIP 등급 부여 ▲신세계 조선호텔 레스케이프 객실 및 식음료 등 할인 ▲21gram 장례비용 할인 등 부가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상품의 출시를 기념해 국민은행은 오는 10월 29일까지 해당 상품 가입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펫푸드 샘플 5종을 제공한다. 또 5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반려동물 실제 이미지가 담긴 ‘팝아트 액자’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6.9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DB

◆신한은행, 여행경비는 미리미리… 우대 금리 적금도 어때요?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이후 재개될 해외여행을 위한 환전 이벤트부터 우대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 상품을 준비했다.

신한은행은 백신 접종 및 트래블 버블 시행 등으로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가 커짐에 따라 미리 여행경비를 준비하려는 고객을 위해 ‘두근두근 환전 이벤트’를 마련했다.

다음 달 말까지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글로벌멀티카드에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충전 ▲체인지업 체크카드 외화 결제계좌에 미화 100달러 이상 입금 ▲썸데이 외화적금에 미화 100달러 이상 입금 중 한 가지 이상 거래했다면 쏠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국내외 여행 시 사용할 수 있는 국민관광 상품권 100만원권(1명), 50만원권(4명), 30만원권(5명) 및 모바일 커피 쿠폰(200명)을 제공한다.

또 코로나19와 저금리로 지친 고객을 위해 손쉽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신한 알.쏠 적금’과 ‘신한 더모아 적금’도 출시했다.

알.쏠 적금은 인기 적금 상품 중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우대 금리 제공요건을 모두 모아 고객의 거래 실적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최고 연 1.3% 우대 이자율을 적용해 12개월 이상 최고 연 2.1%, 24개월 이상 최고 연 2.2%, 36개월 최고 연 2.3%이다.

만기 6개월 자유적립식 상품인 더모아 적금은 월 1000원부터 30만원까지 입금이 가능하다. 기본이자 연 1.0%에 우대 금리 연 6.0%를 더해 최대 연 7.0% 금리를 제공한다. 이 적금은 9월 30일까지 10만좌 한도로 판매된다.

신한은행은 해당 상품의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5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에게 마이신한포인트 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선착순 2021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6명에게는 100만원 상당 골드바, 21명에게는 애플 에어팟 프로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 2021.7.11
(제공: 신한은행) ⓒ천지일보DB

◆하나은행, 소액으로 부담 없는 외화적금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액으로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고 자동이체와 환율 알림 기능으로 자산관리가 가능한 ‘일달러 외화적금’에 처음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6개월 동안 가입되는 해당 상품은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다. 매월 최대 미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으며, 5회까지 분할 인출할 수 있다. 또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도 현찰 수수료 없이 달러 지폐로 바로 찾을 수 있고, 지정한 환율을 알려주는 환율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 해당 상품 가입자 중 2040세대의 비중은 약 77%다. 이는 소액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언택트 시대의 저축 추세에 부합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이벤트는 일달러 외화적금에 처음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500명)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500명) ▲배스킨라빈스 싱귤레귤러 아이스크림(500명)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또 오는 30일까지 만기가 도래한 일달러 외화적금을 자동 재예치 처리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맥도날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일달러 외화적금 자동갱신을 등록하고, 만기일에 자동으로 재예치 처리되면 참여할 수 있다.

만기일 당일이거나 지났을 경우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해 재예치 등록 및 처리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12월 31일까지 일달러 외화적금에 원화로 입출금하는 경우 전신환매매율의 80% 이벤트 환율 우대를 적용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DB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DB

◆NH농협은행, 올원뱅크서 다양한 행사 진행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과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농협은행을 이용한 가족의 사연을 받는 ‘대대손손 농협 고객 이벤트’를 다음 달 5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가족과 농협의 추억, 에피소드 등을 공식 SNS 댓글에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코닥미니샷, 한국화훼농협 플라워박스 등이 제공된다.

또 농협은행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는 ‘올리’와 ‘원이’를 육성하는 게임형 콘텐츠 ‘올리키우기’ 시즌2를 진행할 수 있다. 올리키우기는 올원뱅크에서 출석체크, 송금, 상품가입 등을 이용하면 적립되는 ‘올원캔디’를 사용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알부터 5단계의 성장 단계를 거쳐 성체로 육성하면 엔딩 캐릭터(14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콘텐츠 참여시 1포인트를 제공하고 엔딩 캐릭터 1가지를 획득할 때마다 10포인트, 엔딩 캐릭터 5가지 획득 시 30포인트, 10가지를 획득하면 1000포인트를 제공한다. 제공된 NH포인트는 농협 계열사에서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프리미엄 신규가입 이벤트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선호하는 콘텐츠들을 올원뱅크 고객에게 무료로(Free) 최상(Premium)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농협은행은 해당 서비스에 신규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1700명을 추첨해 BHC 포테킹 치킨세트(20명), 파리바게뜨 1만원권(3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450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1200명)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는 오는 16일까지 비대면 개인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인 ‘NH자산플러스’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너 OO을 알라’ 이벤트도 실시한다.

NH농협은행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세대를 이어 농협은행을 이용한 가족의 사연을 받는 ‘대대손손 농협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7.6
(제공: NH농협은행) ⓒ천지일보 2021.7.6

◆MZ세대 겨냥한 우리은행, 머니게임·LCK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비대면으로 ‘첫급여 우리적금’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적금지원금 3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첫급여 우리적금은 매월 100만원 이하로 자유롭게 적립할 수 있다. 급여이체 우대조건만 충족하면 최고 연 2.2% 금리를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우리은행은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이나 우리WON뱅킹에서 첫급여 우리적금을 최초 가입한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적금지원금 3000원을 증정한다.

또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했던 서바이벌 게임인 ‘머니게임’과 콜라보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웹으로 약간의 방 탈출 게임을 곁들인 성향테스트를 진행한 이후 우리WON뱅킹에서 이벤트 대상 상품인 ▲모이면금리가 올라가는 예금 ▲WON예금 ▲WON적금에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이외에도 우리은행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몰고 있는 LCK 콘텐츠를 연계한 ‘우리 LCK 적금’을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6개월 동안 월 최대 30만원을 납입할 수 있다. 금리는 기본금리 연 1.0%에 우대금리 연 1.0%p를 더해 최고 연 2.0%다. 우대 금리는 고객이 선택한 응원구단 성적에 따라 최대 0.7%p, 가입고객 수에 따라 최대 0.3%p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친구 2명이 팀을 이뤄 해당 상품에 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하면 선착순 5000팀에 LOL 초월급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 LCK 경기당 가장 많은 골드를 모은 저축왕 선수를 맞추는 1만 2021명에게 선착순으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DB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DB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