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주요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한 모의훈련을 주관하고 있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 2021.7.14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주요 임원 및 부서장이 참여한 모의훈련을 주관하고 있다. (제공: 우리은행) ⓒ천지일보 2021.7.14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제10회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사이버 위협 대비 선제적 예방 활동을 위한 ‘사이버 공격 및 개인정보 유출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부는 사이버 위협 예방과 정보보호 생활화를 위해 매년 7월 둘째 주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지정,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전 국민에게 알리고 있다.

우리은행은 작년 6월 금융권 최초로 ISO27701과 ISMS-P 인증을 동시에 취득한 바 있다. 우리은행은 올해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은행장,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주요 임원진과 유관 부서장이 참여한 가운데 비대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모의 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훈련목적은 최근 국내외적으로 급증하는 해킹사고에 대비함은 물론 고객 정보 유출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올해부터는 매년 실시하는 모의 훈련을 금융권 최초로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주관하는 행사로 격상시켜 진 직원 보안 인식을 강화했다.

권 행장은 “금융의 비대면화 및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환경 속에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의 정보보호 인식 제고와 정보보호 생활화로 고객 신뢰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이날 훈련 외에도 7월 한 달 동안 ‘정보보호의 달’을 기념해 ▲전직원 정보 보호교육 실시 ▲임직원 참여 정보보호 이벤트 ▲사이버보안 위협 사례 동영상 게시 등 전 직원의 정보보호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