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게티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

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폰지사기가 유행하면서 많은 피해자가 나오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폰지사기란 고수익을 약속하며 투자자를 유혹하고, 신규 투자자의 돈으로 기존 투자자에게 이자나 배당금을 지급하는 방식의 다단계 금융사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이는 1920년대 미국에서 ‘찰스 폰지(Charles Ponzi)’가 벌인 사기 행각에서 유래됐습니다.

폰지사기는 지인을 통해 회원을 늘리는 다단계 방식이 주를 이루며 최근에는 코인 투자 등 금융투자 사기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천지일보는 여러분의 안전과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기획보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폰지사기의 피해자가 됐거나, 주변에서 이와 관련된 사례를 목격했다면 주저하지 말고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해사례에 관련된 제보는 기사작성을 위한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며,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을 경각시키고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제보자의 신분은 철저히 보호되며, 제공하신 정보는 취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천지일보는 제보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폰지사기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미리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통해 사회적 경각을 높이고, 폰지사기와 같은 사기 수법으로부터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여러분의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제보는 아래의 이메일로 보내주시거나, 전화로 직접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보 연락처]

전화번호: 02-1644-7533(6)

이메일: newscj@newscj.com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