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원광보건대(총장 김인종) 방사선과 유병규 교수가 전국대학방사선(학)과교수협의회 제16대 회장에 선출됐다.
협의회는 지난 4~5일 광주보건대학교에서 2013년 전국 방사선과교수협의회 하계연수 및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이사회, 감사 등 주요임원을 선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회장직에 선출된 유병규 교수는 지난 5일부터 오는 2015년 7월 4일까지 만 2년 간 전국대학방사선과 교수협의회 회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동 협의회 회장으로서 전국에 45개 대학(4년제 21개, 3년제 24개)의 방사선과 교수의 권익보호, 방사선사 국가시험 위원 추천 및 제반사항 관리, 방사선 기술의 발전에 기여하는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유병규 교수는 교과부 연구재단에서 진행한 중성자방사선 차폐물질에 관한 연구 프로젝트 수행 및 중성자 전문위원 등의 방사선 연구를 하는 등 방사선 기술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유 교수의 주요 논문은, 경목정맥 간내문맥정맥 단락술 추적검사에 있어서 MDCT의 유용성 평가, 자기공명혈관촬영술을 이용한 전교통동맥의 동맥류 오인에 관한 임상적 연구 등 약 80개에 달한다.
유병규 교수는 제14대 교수협의회 총무이사, 방사선사 국가시험 위원, 방사선사 국가고시 문제출제위원, 대한방사선사협회 사업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방사선과학회 교육이사, 대한디지털의료영상기술학회 수석 부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최유라 기자
77paper@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원광여행사-반크, 캐나다에 동해ㆍ독도 알리러 가요”
- 원광보건대 ‘2013년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 선정
- 원광보건대 권필승 교수, 임상병리협회서 학술상 수상
- 원광보건대 허브테라피향장과, 전북 기능경기대회 금상 등 3명 입상
- 현주엽 불구속 입건 ‘음주운전 혐의’
- 기특한 대학생들, 관광객 환대실천 캠페인 ‘훈훈’
- 원광보건대, 고교생 대상 조리·제과제빵 경연대회 실시
- 원광보건대 미용피부관리과 “‘허브향’ 손길로 힐링 받으세요”
- “몽골에서 원광보건대 병원서비스 벤치마킹하러 왔어요~”
- 원광보건대, 2013년 연구실 안전환경 개선지원 사업 선정
- 원광보건대 다문화가족교육상담센터-익산시자원봉사종합센터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