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플라스틱 사용 절감 위한 체험단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PLA-X’ 2기 체험단원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PLA-X 캠페인은 업사이클링 가위와 미니 플라스틱 반납함으로 구성된 PLA-X 패키지를 활용해 친환경 활동에 대한 인식 개선과 함께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친환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돕는 자원순환 캠페인의 일환이다.
소비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플라스틱 빨대와 뚜껑을 버리지 않고 미니 반납함에 모아 남양유업으로 보내면 남양유업이 해당 플라스틱들을 수거해 서울새활용플라자 소재은행 등에 기부한다. 이렇게 기부된 소재들은 새로운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탄생하게 된다.
지난달 PLA-X 1기 체험단 활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된 가운데 남양유업은 총 100명을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2기 체험단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체험단 신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며 선정된 체험단원에게는 PLA-X 패키지 1개와 초코에몽 1박스가 지급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지구를 위한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등을 민관 협력해 펼치는 가운데 이번 PLA-X 체험단 활동에 많은 소비자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실제 지난달 PLA-X 1기에 참여했던 소비자들은 SNS 등을 통해 ‘착한 마음들이 모였는데 결과물이 귀엽고 멋지기까지 하더라구요’ ‘함께하는 깨끗한 지구 만들기 위한 노력’ ‘업사이클 아이템, 크나큰 의미가 있는 제품’ ‘플라엑스, 제가 바라던 대기업의 모습’ 등의 반응들을 전했다.
- 남양유업, 이오×브레드이발소 어린이집 이벤트 진행
- 남양유업 ‘떠불’, 2021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떠먹는요구르트 부문 1위 선정
- [#먹거리 신상이오]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 출시 外 SPC삼립, bhc, 크리스피크림도넛, 파리바게뜨, 남양유업, 투썸플레이스
- 남양유업, 29일 임시주총 개최… 사내·사외이사 각 3·1명 선임
- 남양유업 ‘로스터리R’ 리뉴얼 맞아 다양한 이벤트 선봬
- 남양유업, 14일부터 우유 제품 가격 평균 4.9% 인상
- 10월에는 ‘탄산음료·주스’ 가격 인상… 장바구니 물가 ‘비상’
- 법원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임시주총 의결권 행사 금지”
- 남양유업, 장기근속 대리점주에 포상 지급… 대리점 복지 정책 확대
- 남양유업 ‘맛있는우유GT’ 리뉴얼 맞아 SNS 이벤트 진행
- 공정위 “남양유업에 1억 4400만원 과징금… 저금리 대출 ‘우리 분유 써라’”
- 남양유업 ‘로스터리R’ 수험생 응원 SNS 댓글 이벤트 진행
-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나는 어떤 부모인지 알아보기’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