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 횡성=이현복 기자] 횡성군청소년수련관이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하반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지역 내 청소년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 11일부터 12월 18일까지 14주간 운영되며 미디어리터러시, 키즈 플로리스트, 바둑, 코딩, 영어회화, 창의미술, 드럼, 바이올린, 발레, 탁구, 컴퓨터 자격증,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했다.
특히 ‘미디어리터러시’ 수업은 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해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우며 ‘키즈 플로리스트’ 수업에서는 다양한 식물과 꽃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고 오감을 자극해 식물의 변화과정을 관찰하는 등 직업 체험의 기회도 누릴 수 있다.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3일까지로, 오전 10시~오후 5시 네이버 폼을 통한 선착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다. 또한 횡성군 홈페이지 및 횡성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8세~24세 관내 청소년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일부 프로그램의 경우 안전을 위해 비대면 수업 방식으로 전환되거나 휴강 될 수 있다.
김홍석 교육복지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해서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횡성군청소년수련관은 횡성지역 내 유일한 청소년 전용 활동공간으로 청소년 전용 카페, 조리실습실, 제과제빵실, 파티룸, 코인노래방, 셀프세탁실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