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제2예방접종센터에서 의료진이 화이자 백신을 소분하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제2예방접종센터에서 의료진이 화이자 백신을 소분하고 있다. ⓒ천지일보DB

접종마감일 내달 25일→28일로 연장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이달 말부터 50대에 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들은 당초 계획됐던 모더나 백신과 함께 화이자 백신 접종도 받게 된다. 또한 접종 마감일은 내달 25일에서 28일로 3일 연장된다.

정은경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추진단)장은 19일 코로나19 정례 브리핑을 통해 “백신 공급 일정이 유동적인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예방접종을 시행하기 위해 26일부터 시작하는 50대 연령층의 접종에 모더나 백신 외에 화이자 백신도 추가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 단장은 “7월과 8월에 도입되는 모더나 백신의 총량은 당초 계획대비 변동이 없다”며 “다만 모더나의 7월 배정물량이 7월 말에 집중적으로 공급되는 관계로 백신 수급상황에 대한 탄력적인 대응과 50대 대상 예방접종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같은 mRNA 백신인 화이자 백신을 함께 활용하도록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다 안정적인 접종을 위해 50대의 접종 시기를 8월 25일에서 28일까지 연장하여 실시한다”며 “사전예약을 완료한 분께는 접종일 전에 백신 종류 등을 문자로 개별 안내해드리겠다”고 덧붙였다.

1차접종 예약시 자동 통보되는 2차접종 일정은 위탁의료기관의 기존 예약상황을 반영한 예정일로, 1차접종 시행 후 2차접종일을 확정해 대상자에게 개별 문자 통보된다.

추진단은 “50~54세를 포함한 50대 전 연령층의 접종에 필요한 모더나, 화이자 백신의 3분기 도입물량은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조기 마감 없이 예약기간 중에는 예약을 할 수 있다”며 “백신 상황에 보다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mRNA 백신인 모더나 백신과 화이자 백신을 통해 안정적으로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