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인류에게 가장 많이 보급된 베스트셀러지만 완독률이 가장 낮은 책으로도 꼽힌다. ‘천국과 구원의 길’이 제시된 신서(神書)이자 언약서로 일컬어지는 성경은 신학자마다 해석이 달라 그 뜻을 알기 어렵다. 각기 다른 해석은 교단분열과 이단시비의 빌미가 되면서 교단끼리 배타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 원인이 돼 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온라인 예배가 활성화되면서 교인들 스스로 다양한 교회 설교를 비교해 보는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본지는 이런 흐름에 맞춰 편견 없이 성경의 교리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독자들에게 제공하고자 한다. 온라인에 공개된 설교 및 성경 강해 영상 중 기성교단과 코로나19 이후 관심이 증폭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교리를 주제별로 비교 정리했다. 해당 교단 관계자의 성경 해석을 최대한 가감없이 정리했으며 옳고 그름의 판단은 독자들에게 맡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열쇠, 자물쇠 여닫을 때 사용

천국 열쇠, 천국 비밀 아는 지혜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마태복음 16장 19절에서 예수님께서는 시몬의 이름을 베드로로 바꿔주시며 천국 열쇠를 주셨다고 한다. 천국 열쇠는 무엇일가.

열쇠는 자물쇠를 여닫을 때 쓰는 도구를 말한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천국 열쇠라 했으니, 천국 문을 여닫을 수 있는 열쇠를 의미하는 것이다. 누가복음 11장 52절에는 너희 율법사여 너희가 지식의 열쇠를 가져가고 너희도 들어가지 않고 또 들어가고자 하는 자도 막았다고 하셨다. 지식의 열쇠라 했으니, 열쇠는 지식과 지혜를 뜻하는 것이다. 천국 열쇠는 천국문을 여닫을 수 있는 것으로서, 곧 천국 비밀을 아는 지혜이다.

주인이 자신의 열쇠를 허락한다는 것은, 자신의 권한 일부를 허락한다는 뜻으로 본문에서는 천국의 주인이신 예수님께서 자신의 권한을 제자들에게 나눠주신다는 말씀이다.

이는 마태복음 13장 52절에 천국에 제자된 서기관마다 마치 새 것과 옛 것을 제 곳간에서 내어오는 집주인과 같다고 했으니, 천국의 주인이신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신약과 구약 성경의 모든 말씀을 때에 따라 적절하게 내어줄 수 있는 지식과 지혜를 주셨다는 말씀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그러면 천국의 열쇠를 받은 사람이 땅에서 매면 하늘에서도 매이고 땅에 풀면 하늘에서도 풀린다는 말은 무슨 뜻이겠는가. 맨다는 것은 금지하는 뜻이며, 푼다는 것은 허락한다는 의미다. 천국 열쇠를 받은 목자가 이 땅에서 금하는 것은 예수님께서도 금하시고, 이 땅에서 허락하시는 것은 예수님께서도 허락하신다는 말씀이다. 천국 열쇠를 받은 목자는 천국에 들어오게도 하고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게 할 권세를 받았다는 말씀을 의미한다.

계시록에는 세 가지 비밀이 있다. 먼저 계시록 1장 20절 배도의 비밀인 일곱 별 일곱 금 촛대의 비밀이다. 예수님 재림 때 길을 예비하는 자들을 말한다.

그다음으로 계시록 17장 7절에 멸망의 비밀인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의 비밀이 있다. 이는 일곱 금 촛대 장막을 삼키고 멸망시키는 자들을 말한다.

마지막으로 계시록 10장 7절에는 구원의 비밀인 마지막 일곱 째 나팔의 비밀이 있다. 이 일곱 째 나팔로 영원한 하나님의 새 나라와 새 민족이 창조됨을 알리고 있다. 이 세 가지 비밀과 그 실체를 아는 것이 곧 천국비밀을 아는 것이며, 천국 열쇠를 받는 게 된다.

반면 사망과 음부의 열쇠와 지옥의 열쇠도 있다. 계시록 1장 18절에 예수님께서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지시고 계심을 알리고 계신다. 여기서 사망은 사단의 권세를 말하며 음부는 사단의 처소인 지옥을 가리킨다.

천국 열쇠가 천국 비밀을 아는 지혜인 것처럼 지옥의 열쇠는 지옥문을 여닫을 수 있는 권세, 지옥의 비밀을 아는 지혜가 된다. 이 지옥 열쇠로 계시록 9장과 같이 무저갱을 열어서 지옥 사자를 무저갱에서 나오게도 하고 요한계시록 20장과 같이 사단을 결박해 무저갱에 가두게도 하는 것이다.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출처: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 2021.6.10

목자가 말씀을 잘못 전하는 것은 목자에게 말씀이 없고, 목자가 말씀을 배운 신학교에 말씀이 없기 때문이다. 또 신학교에 말씀이 없는 것은 말씀의 본체이신 성령이 없기 때문이다.

신천지에는 바른 증거와 진리가 넘쳐나고 있다. 그 이유는 계시록 3장 12절과 같이 하나님과 예수님이 함께하는 약속의 목자 이긴 자가 함께하기 때문이며, 예수님에게 천국 열쇠를 받은 목자가 계시기 때문이다. 신천지 약속의 목자는 계시록 전장이 이뤄진 사건의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들은 증인이다. 또 계시록 10장에 약속하신 계시 말씀을 받아먹었기에 성경 66권 인류 최고의 진리를 증거할 수 있다. 예수님께서 주신 천국 열쇠를 받은 예수님의 사자이다.

요한복음 14장 24절 말씀과 같이 2천년 전 예수님의 말씀은 그 안에 계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이셨듯이 오늘날 신천지 약속의 목자의 말씀은 그 안에 계신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이시다. 그러므로 신천지 약속의 목자를 만나서 하나님의 진리의 씨로 거듭나면 하나님의 자녀가 돼 천국과 영생의 복을 받는다. 반면 요한복음 8장의 말씀을 보니 사단이 들어쓰는 사단의 목자는 거짓말을 한다. 거짓말 마귀의 씨로 난자는 마귀의 자식이 돼 지옥에 가 영원토록 고난을 받게 된다.

축복·만능·전지전능한 열쇠

병을 고치고 귀신도 쫓아내 

침례교단 A목사

우리는 이렇게 내게 준 축복의 열쇠를, 만능의 열쇠를, 전지전능한 열쇠를 뺏기지 말라라는 이 말인 것이다. 죄에 묶여서(죄에 묶여 있는 사람의) 죄를 파괴하는 열쇠, 마귀 사단 귀신의 결박에서 파괴되는 열쇠, 네 모든 사건의 결박을 ‘기도하라 해결해줄게’라고 한다. 이 복된 열쇠 가진 분은 ‘아멘’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