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16일 진주시청 5층 상황실에서 로컬푸드 육성·지원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기 위한 로컬푸드 위원회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이날 조규일 시장은 “로컬푸드 위원회 발족은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도시와 농촌이 상생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여건에 적합한 정책을 발굴·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로컬푸드 위원회는 위원장(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생산자, 유통·가공단체 대표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공급확대에 힘을 기울인 결과 LH 등 5개 기관과 군부대에 지역 농식품을 식재료로 공급하는 성과를 거뒀다. ⓒ천지일보 2020.12.16](https://cdn.newscj.com/news/photo/202012/680095_682305_5501.jpg)
[천지일보 진주=최혜인 기자] 16일 진주시청 5층 상황실에서 로컬푸드 육성·지원에 관한 정책 등을 심의하기 위한 로컬푸드 위원회 위촉식이 열리고 있다.
이날 조규일 시장은 “로컬푸드 위원회 발족은 지속가능한 먹거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며 “도시와 농촌이 상생 발전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여건에 적합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푸드 위원회는 위원장(부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생산자, 유통·가공단체 대표 등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2년이다.
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혁신도시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공급확대에 힘을 기울인 결과 LH 등 5개 기관과 군부대에 지역 농식품을 식재료로 공급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최혜인 기자
moonshield@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