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이 ‘2013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구 에너지·기후변화편람)’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 발간한 편람은 지난해 내용에서 국내외 에너지 동향부분을 보다 강화하고 동·하절기 전력수급 문제 등 에너지 위기대응과 발전방향에 대한 내용 등을 새롭게 수록했다. 특히 국내 에너지 수요관리와 신재생에너지보급 정책 등 60여 개 사업들과 주요 통계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구성한 정보 등이 눈에 띈다.

본 편람은 ▲에너지·온실가스 감축의 현재와 미래 ▲에너지관련 법과 기본계획 ▲부문별 주요 시책·제도 ▲에너지 통계 등을 포함하여 총 4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1989년 창간되어 올해로 24년을 맞이한 ‘2013 대한민국 에너지 편람’은 국내외 에너지관련 정세와 에너지 효율, 온실가스 감축과 관련된 주요 시책 및 제도 등을 총 망라한 안내 책자로 지자체 및 유관기관, 기업체 등에 배부된다. 또한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정보마당 자료실을 통해서도 열람할 수 있다.

공단 관계자는 “지난 12, 13일 연이틀간 전력예비율이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를 만큼 최근 원전사태와 전력수급 불안 등으로 에너지 절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본 편람이 수요관리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