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20일 다양한 먹거리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동원산업, 홈파티용 수산물 밀키트 ‘동원앳홈’ 출시
동원산업이 연말을 맞아 홈파티용 수산물 밀키트 ‘동원앳홈(Dongwon at home)’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원앳홈’은 연말에 가족 또는 지인들과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종합 수산물 세트다. 동원 참치회, 생연어, 데친 문어, 블랙타이거 새우 등 신선한 해산물과 락교, 초생강을 비롯해 각종 소스가 함께 패키지로 구성됐다. 동봉돼 있는 레시피 카드를 참고해 근사한 연말 수산물 요리들을 간편하게 만들어 즐길 수 있다.
‘동원앳홈’은 내용물 중량에 따라 6인분 기준 풀패키지 세트와 4인분 기준 리저브 세트로 구성됐으며 순수 100% 물을 담은 종이 아이스팩으로 포장돼 수산물의 신선함을 유지한 상태로 주문 발송 다음날까지 받아볼 수 있다.

◆남양유업 ‘이오 유산균음료’ 출시
남양유업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이오 유산균음료’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이오 유산균음료’는 남양유업의 어린이 요구르트 브랜드 ‘이오’ 제품의 ‘이오 유산균 배양액’을 넣은 제품으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유산균음료 제품이다.
‘이오 유산균음료’는 ‘이오 유산균배양액’을 함유했으며 성장 발달에 도움을 주는 5가지 멀티 비타민(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D3, 비타민E, 나이아신)을 함유했다. 또한 뼈와 치아의 형성에 필요한 칼슘 105㎎ 함유 및 상온 보관이 가능한 멸균팩으로 만들어져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유산균음료다.
윤혜성 남양유업 BM은 “신제품 ‘이오 유산균음료’는 이오 유산균배양액을 통해 만든 온 가족이 먹을 수 있는 유산균음료”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좋은 먹거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임인년 새해 맞이 ‘어흥 에디션’ 출시
빙그레 바나나맛우유가 임인년 새해를 맞이해 ‘어흥 에디션’을 출시한다.
바나나맛우유는 지난 2016년부터 매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는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어흥 에디션은 다가오는 새해가 호랑이띠의 해인 만큼 호랑이를 캐릭터화해 바나나맛우유에 담았다. 바나나맛우유 고유의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을 새겨 넣었으며 4개입 멀티팩은 눈 내리는 새해의 분위기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입혔다. 어흥 에디션은 1974년에 탄생한 바나나맛우유가 호랑이띠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오는 2022년 새해에 출시 48주년을 맞는 바나나맛우유는 기성세대와 추억을 공유하는 동시에 MZ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달부터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의 CU제페토한강공원점에서 바나나맛우유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여 가상현실에서도 바나나맛우유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바나나맛우유 유튜브 채널인 ‘안녕 단지’는 Z세대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낸 소통의 장으로 인정받아 ‘2021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베스트 브랜드 크리에이터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바나나맛우유는 긴 세월 동안 국민제품으로 인정받아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모든 세대가 친근한 브랜드로 느낄 수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끊임없이 즐거움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푸드, 올반·칭따오 ‘칭따오엔 왕교자’ 2종 출시
신세계푸드가 가정간편식 ‘올반’과 맥주 브랜드 ‘칭따오’의 협업을 통해 ‘칭따오엔 왕교자’ 2종을 출시하고 홈술족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신세계푸드는 최근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혼술, 홈술 트렌드가 강화되는 것에 주목해왔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주류와 함께 먹었을 때 궁합이 맞는 음식을 의미하는 ‘푸드 페어링’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명 주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을 선보인다면 홈술족의 호응을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맥주 브랜드 ‘칭따오’와 손잡고 맥주 안주로 제격인 만두를 활용해 개발한 ‘칭따오엔 양꼬치맛 왕교자·칭따오엔 마라 왕교자’ 등 2종을 선보였다.
‘칭따오엔 양꼬치맛 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고기의 육즙, 쯔란, 코리앤더(고수) 파우더 등 이국적인 향신료의 조합으로 속을 채워 양꼬치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강렬하면서도 화끈한 마라탕의 풍미가 가득한 ‘칭따오엔 마라 왕교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채 썬 오징어를 더해 쫄깃한 맛을 내며 마라 향신료를 더해 톡 쏘는 알싸함을 느낄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올반’과 ‘칭따오’의 협업을 기념해 오는 22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진행하고 ‘칭따오엔 왕교자’를 보다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칭따오엔 양꼬치맛 군만두·칭따오엔 마라 군만두’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또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선착순 500명에게는 ‘칭따오 미니잔 2입 세트’를 증정하고 방송 후 추첨을 통해 ‘칭따오 쿨러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착한 소비’로 마음 전하세요”… ‘지속 가능한 선물’ 눈길
- 롯데제과 가나초콜릿, 전지현 발탁해 신규 광고 공개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활기력 에너지박스’ 4만개 완판
- KT&G, 전자담배 ‘릴’ 22개국 진출 성공
- bhc치킨, 성탄절 맞아 ‘뿌찌’ 굿즈 공개… 댓글 이벤트 진행
- [#먹거리 신상이오] 삼양식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출시 外 KFC, 하겐다즈
- [#뷰티 신상이오] 칼앤한스, 데일리케어 제품 출시 外 지쿱
- [#먹거리 신상이오] 이디야커피 ‘딸기’ 음료 4종 출시 外 맘스터치, 푸드엠파이어
- [#신상이오] 롯데칠성음료 ‘샤또 롬보’ 출시 外 메가커피, 롯데백화점
- 빙그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 획득
- [#먹거리 신상이오] hy, 편스토랑 밀키트 ‘사치닭’ 출시 外 맥도날드, KFC
- 남양유업,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 [#먹거리 신상이오] 파리바게뜨 ‘라이언 복돌이 케이크’ 한정 출시 外 엔제리너스, 던킨, 탐앤탐스몰
-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포장·딜리버리 매출 증가
- 남양유업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 1만장 기부
- [#먹거리 신상이오] CJ제일제당 ‘고메 불향가득한 중화볶음밥’ 2종 출시 外 SPC삼립, 스타벅스
- 남양유업, 전국 사업장과 릴레이 ‘나눔’ 활동 펼쳐
- [#2 먹거리 신상이오] 배스킨라빈스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출시 外 오리온, 국순당
- [#먹거리 신상이오] CJ프레시웨이 ‘남산동보성’ RMR 2종 출시 外 굽네, 탐앤탐스
- 남양유업, 대학생 서포터즈 ‘냠얌즈’ 4기 출범
- “명절 상차림 간편하게”… 신세계푸드, 명절 간편식 매출 ‘껑충’
- 남양유업 ‘17차 킹스맨 콜라보’ 에디션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