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0일 날씨 예보.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12월 20일 날씨 예보. (출처: 기상청 홈페이지)

[천지일보=홍보영 기자] 20일 전국에 구름이 많고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리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수도권 등 미세먼지도 ‘나쁨’을 보이는 권역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제주 남쪽해상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은 가운데 강원내륙·산지와 경북북부내륙에는 아침까지 눈이 날리거나 조금 내려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예상적설량은 0.1㎝미만이다.

눈이 쌓인 지역은 도로가 미끄럽고 고지대나 고갯길, 이면도로의 그늘진 곳 등에는 결빙이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충청권 내륙과 전라권 내륙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그 밖의 내륙에서도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주의하는 것이 좋다.

기상청은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교량과 도로에서는 주변보다 안개가 짙게 끼면서 가시거리가 급변하는 곳이 있겠으니 차간거리를 충분히 유지하고 감속 운행해야 한다”며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8~14도로 전망된다.

주요 도시 최저기온은 ▲서울 3도 ▲인천 6도 ▲춘천 -3도 ▲강릉 4도 ▲대전 2도 ▲전주 3도 ▲광주 1도 ▲대구 -2도 ▲부산 3도 ▲제주 7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10도 ▲춘천 8도 ▲강릉 12도 ▲대전 11도 ▲전주 12도 ▲광주 13도 ▲대구 11도 ▲부산 13도 ▲제주 14도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강원영서·세종·충북·충남·전북·대구는 ‘나쁨’, 그 외 지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