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등 5개 단체에 전달
서울대 등 4개 단체에 주식 3만 5000주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동서와 동서식품이 연말을 맞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한적십자사, 네이버 해피빈, 굿네이버스에 총 6억 6000만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사회 취약 계층을 위한 기초 생계, 방한용품 지원 및 저소득 가정 아동 대상 학업 지원을 비롯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최전선에 있는 의료진 후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같은 날 김석수 동서식품 회장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비롯해 서울대학교, 서울대병원, 유니세프에 동서 주식 총 3만 5000주를 기탁했다. 지난 22일 종가 기준 약 12억원 상당이다.
기탁된 성금은 사회 취약 계층의 주거환경 개선, 보건의료 지원 및 미래 후학 양성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동서와 동서식품은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를 맞이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성금을 기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황해연 기자
hwang298@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동서식품,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금 2억 3500만원 기탁
- 식∙음료업계, 사무실서 안전하게 즐기는 ‘세이프 오피스간식’ 주목
- 小부터 大까지 ‘다양’… 유통가 ‘사이즈’로 소비자 공략
- [#2 먹거리 신상이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2종 출시 外 이디야커피, 공차코리아, 하이트진로
- [#1 먹거리 신상이오] 동서식품, 시리얼 ‘포스트 듀오링 오즈’ 출시 外 맥도날드, 롯데제과, 하이트진로, 롯데칠성음료
- 동서식품 ‘제14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 진행
- 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동서식품 ‘종이 빨대’ 도입…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36t 감소 예상
- [천지포토] 신세계 천안아산점, 초록우산 산타원정대 “행복한 크리스마스 되세요”
- 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 동서식품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 개최… 소외계층 아동에 후원 물품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