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컵 커피 시작으로
맥심 티오피 컵 커피 등에
종이 빨대 순차 도입 계획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동서식품이 이달 말부터 생산되는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에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빨대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종이 빨대가 적용되는 품목은 스타벅스 컵 커피 제품 ▲카페라떼 ▲스키니 라떼 ▲에스프레소 ▲스무스 아메리카노 270㎖ 규격 전 제품이다. 또한 오는 12월에는 스타벅스 컵 커피 200㎖ 규격 전 제품으로 확대됐다.
동서식품은 오는 2022년에는 맥심 티오피(Maxim T.O.P) 컵 커피 제품에도 종이 빨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에 도입되는 종이 빨대는 환경 호르몬 우려가 없는 친환경 종이 재질로 외부 시험 기관을 통해 안정성을 검증받은 제품이다. 폴리에스테르(PE) 등 합성수지 코팅이 되지 않아 재활용이 가능하다. 금번 종이 빨대 도입을 통해 연간 약 36t의 플라스틱 사용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유정원 동서식품 마케팅팀장은 “최근 환경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자리 잡을 만큼 환경보호에 대한 가치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친환경 자원 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황해연 기자
hwang298@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신상이오] 동서식품 ‘미떼 핫초코 민트초코’ 출시 外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모닝해즈, 롯데칠성음료, 탐앤탐스,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 “이거 하나면 속이 든든”… 초간편 대용식 트렌드 확산
- [#신상이오] 동서식품 ‘동서 한잔용 보리차’ 출시 外 투썸플레이스, 하이트진로, 아모레퍼시픽
- 동서식품 ‘맥심 카누 패들 포인트 프로모션’ 진행
- 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 개최
- 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 동서식품 ‘제14회 맥심 사랑의 향기’ 악기 기증식 진행
- 동서식품, 겨울맞이 이웃돕기 성금 2억 3500만원 기탁
- 동서, 연말 맞아 이웃돕기 성금 6억 6000만원 기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