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치킨 CI. (제공: BBQ치킨)
BBQ치킨 CI. (제공: BBQ치킨)

2005년 이후 지속적으로 선정

꾸준한 브랜드가치 상승세 기록

자체 수제맥주와 HMR제품 출시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제너시스BBQ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 3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종합 25위에 오르며 프랜차이즈 업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브랜드스탁에서 발표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특허받은 브랜드가치평가모델(BSTI) 점수를 기반으로 국내 주요 산업 부문의 1000여개 브랜드 중 가장 점수가 높은 상위 100개 브랜드를 선정한다. BBQ는 지난 2005년 이후 꾸준히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이번 3분기에 BBQ는 25위를 기록, 지난해 대비 2단계 상승했으며 동업종인 프랜차이즈 부문에서는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BBQ는 발 빠른 디지털 전환으로 자사 앱을 활성화하며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자사 앱 단독 프로모션 진행으로 가맹점 중개 수수료 절감을 통한 상생에도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여기에 자체 수제 맥주 및 HMR 제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 또한 포장 및 배달 전문매장인 BSK(BBQ Smart Kitchen)를 통해 청년 창업 지원 프로젝트를 펼치며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에 올랐으며 미국 500대 외식 브랜드에 해외 진출 국내 프랜차이즈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 관계자는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으로 고객들에게 먹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전달하기 위한 BBQ의 노력이 브랜드가치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고 있다”며 “고객 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 및 ESG 경영을 통해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