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동 개발사업 논란이 일파만파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단군 이래 최대 규모의 공익 환수사업이라고 자랑해온 이 사업이 실상은 최악의 불공정 특혜사업이라는 증거가 연일 나오고 있다. 대선정국 최대 변수가 될 수도 있는 이 사안에 대해 국민이 원하는 건 진실규명이다.

천지일보 의뢰로 코리아정보리서치가 25~26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4명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한 결과, 대장동 개발 의혹에 대해 특검이나 국정조사가 ‘필요하다’는 응답은 65.1%, 특검이나 국정조사가 ‘필요하지 않다’는 응답은 25.2%였다. 모름은 9.7%를 기록했다.

한마디로 국민 10명 중 7명은 특검이나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대장동 사업은 내가 디자인했다’고 밝힌 이재명 지사는 모든 의혹을 부인하면서도 특검과 공수처 수사는 안 된다는 이중 논리를 펴고 있다.

불과 5000만원을 투자한 민간회사 화천대유가 성남도시개발공사의 대장동지구 개발시행사인 성남의뜰로부터 받은 배당금은 무려 4000억원에 이른다. 5503억원을 성남시가 환수했다고 하지만 대부분 본디 사업 주체가 비용을 부담해야 하는 기반시설들이다. 애초부터 분양이익이 민간기업에 과도하게 집중될 가능성이 있다는 실무담당자의 반발은 당시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이던 유동규에 의해 묵살됐다고 전해진다.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 직원으로 근무하다 퇴사하면서 퇴직금으로 50억원을 받은 것이 밝혀지자 이재명 지사는 ‘국민의힘 게이트’라고 역공을 폈다. 국민의힘 게이트인지, 이재명 게이트인지 국민이 원하는 것은 진실이다.

증거인멸 의혹까지 더해지기 전에 특검과 국정조사를 서둘러야 한다. 민주당은 과거 조국 전 장관을 싸고돌다 큰 정치적 위기를 겪은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진실을 제대로 밝히지 않고 유력 대선후보라는 이유로 이번 대장동 의혹을 유야무야 넘어간다면 여권 전체가 이전과 비교할 수 없는 정치적 위기를 맞을 수도 있다. 세상만사 새옹지마(塞翁之馬), 사필귀정(事必歸正)이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순 없는 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