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천지일보 2021.7.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대선 출마 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천지일보 2021.7.2

“덜컥 바꿀 문제 아냐”

이재명에도 날선 지적

[천지일보=원민음 기자] 야권의 대권주자인 국민의힘 윤희숙 의원이 연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비판하고 나섰다. 윤 의원은 “당 철학의 문제로, 책임 있는 정치를 하려면 누구 한 사람이 덜컥 바꿔서는 안 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1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재난지원금처럼 다음 세대로부터 돈을 당겨와 쓸 때는 피해 국민에게 지원해야 한다는 건 우리 당의 원칙이자 철학”이라며 “이런 걸 바꿀 때는 당원과 지지자, 의원 전부가 앉아 머리 터지는 토론을 해야지 덜컥 바꿀 문제가 아니다”라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대표의 해명에 대해 “그건 정치적인 기술인데 새 정치를 하겠다, 구태정치를 벗겠다 하는 사람이 자꾸 본질을 호도하고 기술로 대응하면 우리당 지지자들이 굉장히 실망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또 ‘이재명 저격수’란 별명에 대해서는 “누구를 찍어서 저격할 만큼 제가 한가하지는 않다”면서도 “그분이 하는 말씀이 말이 안되는 부분을 비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 분의 철학은 ‘그때그때 표심에 반응한다’ 같다. 굉장히 임기응변적이다”라며 “기본소득도 최근에 한 3번쯤 입장을 바꾼 것 같다. 자신의 가장 중심된 주장인데 확확 바꾸실 정도면 근본적 철학이 있으신지에 대해 저는 좀 의심을 한다”라고 지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