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2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 2021.5.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22일 오전 서울역 광장에 마련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선별진료소가 한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천지일보 2021.5.22

서울 서초구 직장 관련 25명 무더기 확진

서울 강북구 고교 관련해 누적 40명 감염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된 가운데 호프집과 교회 등과 관련해 신규 집단감염 사례가 나오며 코로나19의 국내 확산세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이날 0시를 기준으로 서울 서초구 직장과 관련해 지난달 31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25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아 총 26명으로 늘었다.

또한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교회와 관련해 지난달 23일 첫 확진자 나온 이후 9명이 추가 확진돼 총 10명으로 늘었고, 인천 부평구에선 가족·지인 관련 지난달 26일 첫 확진자 발생 후 11명이 추가 감염돼 총 12명으로 누적 확진자가 늘었다.

전남 순천시에선 호프집과 관련해 지난달 29일 첫 확진자가 나온 이후 9명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아 총 10명으로 확진자가 늘었다. 대구 수성구 일반주점과 관련해서도 지난달 31일 첫 확진자 발생 후 14명이 추가 감염돼 총 15명을 기록했다.

신규 집단감염 사례 외에도 기존 감염사례와 관련해서도 추가 확진자가 나왔다. 서울 강북구 고등학교와 관련해 접촉자 추적관리 중 9명 추가, 총 40명이 누적 확진자로 확인됐다. 대전 대덕구 노래방과 관련해선 8명이 추가돼 총 34명으로 증가됐다.

충남 서산시 사우나와 관련해서도 2명의 추가 확진자가 나와 총 24명으로 누적 확진자 수가 늘었다. 확진자를 구분해보면 이용자 13명(지표포함), 가족 6명, 지인 5명 등이다. 대구 중구 백화점과 관련해 4명이 추가 감염돼 총 5명을 기록했다. 경북 김천시 단란주점과 관련해선 3명이 추가돼 총 33명으로 누적 확진자 수가 늘었다.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천지일보DB ⓒ천지일보 2021.5.27 ⓒ천지일보 2021.5.29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진료소에서 시민들이 코로나19 검사를 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천지일보DB

이외에도 부산 남구 의원 5명(누적 27명), 강원 동해시 시멘트회사 4명(17명), 제주시 직장 5명(6명) 등 전국 곳곳에서 감염자가 나왔다.

전국적인 코로나19 감염사태로 인해 심리적 불안감을 호소하는 등 심적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정부는 이에 대한 심리적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청년 특화 마음건강사업, 경제적 위기에 있는 여성들에 대한 마음건강사업 등을 통해 심리적으로 취약한 청년들과 여성들의 심리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대응인력에 대한 심리지원도 강화하겠다”며 “각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역의 코로나19 대응인력에 대한 주기적인 심리지원을 시행하고, 비대면 심리상담을 안내하는 한편, 소진관리 프로그램, 찾아가는 상담, 숲 치유 등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대응인력이 실제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윤 반장은 “코로나19 완치자와 환자를 대상으로는 선제적으로 심리지원을 강화하겠다”며 “생활치료센터에서 치료 중인 환자들의 정신건강을 체크해 고위험군의 경우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완치자에 대해서도 심리지원을 안내하며, 필요한 경우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통해 지속적인 심리상담을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회적 재난에 대한 심리지원 인프라를 강화하겠다”며 “코로나우울 실태조사, 중장기 패널조사를 통해 국민의 마음건강상태를 살피는 한편 현재 2개소인 권역 트라우마센터를 5개소로 확충하고, 총 23대의 마음안심버스를 통해 찾아가는 심리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