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5.31
KB국민은행은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제공: KB국민은행) ⓒ천지일보 2021.5.31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다음 달 11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올해 19회째를 맞는다. 총 누적 방문자 수만 56만여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약 36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가했다. 이번 취업박람회도 최종 370개 기업을 참가 확정했다. 국민은행은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 협력사, 코스닥 상장사, KB금융이 육성하는 ‘KB스타터스’ 등 다양한 기업이 참가한다고 덧붙였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상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한다. 이용 매체별 이용가이드를 제작해 운영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온라인 박람회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개인의 성격과 흥미 유형에 맞는 직업·취업박람회 채용공고를 추천하는 ‘맞춤형 채용공고 추천’ ▲MBTI 유형별 직무분석 특강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인공지능(AI) 면접 컨설팅 등 온라인 취업컨설팅 ▲자기소개서 작성법, 2021 채용 트렌드, 화상면접 가이드 등 동영상 취업강좌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민은행은 구직 프로세스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해 구직자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구직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비대면 채용이 일반화됨에 따라 취업 준비에서 채용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 창출 지원 활동을 통해 KB굿잡이 취업성공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