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이 지방공기업 및 시·도산하 공공기관 퇴직연금 담당자를 대상으로 운용자산 수익률 제고를 위한 웹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계속되는 저금리 기조 상황에서 퇴직연금 자산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방공기업과 시·도 산하 공공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협은행은 고객 사후관리 및 만족도를 높이고, 운용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타기관 자산운용 우수사례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현재 농협은행은 공공기관의 퇴직연금 수익률을 제고하기 위해 전담지점을 지정하고 중앙본부 내에 퇴직연금 상품관리팀을 신설해 기관별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웹세미나는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개정사항 안내 ▲퇴직연금 시장동향 ▲자산운용 우수사례 소개 ▲Q&A 순서 등으로 구성했다. 세미나는 13, 20, 27일 세 차례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이후 퇴직연금 자산운용 상담을 신청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1:1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병도 퇴직연금부 부장은 “어려운 외부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객 수익률 관리 차원의 일환으로 세미나를 개최했다”며 “향후 퇴직연금 운용자산 수익률 제고를 위해 웹세미나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김누리 기자
cho2yul@newscj.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NH농협은행 신탁부문, 영농철 농촌 일손돕기
- NH농협은행, AI·블록체인 등 27개 혁신기업 육성 지원
- NH농협은행, 과수 농가서 봉사활동 진행
- NH농협은행, ‘어버이날 효사랑 큰잔치’ 후원금 전달
- 금융권 55개사, 공동 채용박람회 개최… 은행권, 비대면 면접 실시
- NH농협은행 “탄소포인트제 가입하면 신용대출 금리 우대 제공합니다”
- NH농협은행, 법무부와 사랑햄 나눔 행사
-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 사랑의 쌀 나눔 행사 실시
- NH농협은행 IT부문, 영농철 화훼농가 일손돕기 실시
- NH농협은행, 리얼티코리아와 손잡고 우수고객 대상 부동산 자문서비스 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