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을지로 신사옥 전경 (제공: 케이뱅크)
케이뱅크 을지로 신사옥 전경 (제공: 케이뱅크)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가 지난달 고객 수가 전월보다 146만명 늘어난 537만명이라고 3일 밝혔다. 이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유치한 고객과 비슷한 규모를 한 달 만에 확보한 것이다.

케이뱅크는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제휴 효과, 차별화된 금리 혜택을 내세운 파킹통장 ‘플러스박스’ 인기 등의 영향으로 고객을 끌어모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하루만 맡겨도 연 0.5%의 이자를 제공하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가 은행권 최고 수준의 한도(최대 1억원)로 인기를 끌면서 가입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 또 업비트와 실명확인 계좌 발급 제휴를 맺은 상황에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광풍이 불어닥친 것도 영향을 미쳤다.

케이뱅크의 4월 말 기준 수신잔액은 12조 1400억원으로 한 달 만에 3조 4200억원 늘었다. 케이뱅크는 증가한 수신고를 즉시 현금화가 가능한 고유동성 안전 자산으로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케이뱅크는 “최근 파킹통장 쪼개기 기능을 추가한 플러스 박스와 업비트 입출금 계좌 연계에 따른 자금 유입 등 요구불예금이 최근 증가했다”며 “늘어난 수신은 대출은 물론 저원가성 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내는 유가증권에 투자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케이뱅크는 국공채와 환매조건부채권(RP) 등 안전자산 위주로 유가증권에 투자하고 있고 필요에 따라 즉시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출(여신) 상품으로는 100% 비대면 아파트담보대출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여신 잔액은 4월 말 기준 4조 6800억원으로 전월보다 8500억원 증가했다.

케이뱅크는 최근 24시간 동안 신청이 가능하고 1분 만에 대출 절차가 끝나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선보였다. 이어 전월세 보증금 대출, 사잇돌 대출 등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