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30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인근 한강에서 구조대원들이 실종 엿새째 되는 날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씨의 시신을 수습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사인 규명, 15일 더 걸릴 듯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 한강공원에서 잠이 들었다가 실종된 뒤 숨진 채 발견된 손정민(22)씨의 아버지 손현(50)씨가 아들을 발견한 민간구조사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손씨는 지난달 30일 늦은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간의 관심에 감사드린다. 특히 며칠 내내 정민이를 찾아주신 민간구조사 차종욱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차씨가 구해주지 않았다면 정민이가 그 상태로 며칠 동안 찬 강물 속에 있었을지 생각하기도 싫다. 정리되면 꼭 뵙고 인사를 드리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 유감”이라며 “(주변의) 관심과 기도에 감사드리고 정민이 잘 보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씨는 실종된 손씨의 소식을 듣고 한강공원을 수색하다가 지난달 30일 오후 3시 50분쯤 검은 물체가 떠내려 오는 것을 발견했다. 이에 수상함을 느낀 차씨는 확인하기 위해 구조견 ‘오투’를 보냈고 오투는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서부터 약 30m를 헤엄쳐 갔다.

차씨는 “오투가 앞발로 손씨를 툭 쳤고 시신이 뒤집히면서 손씨인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차씨는 손씨가 실종 당시 입고 있던 흰색·회색·검정색 패턴이 뒤섞인 긴팔 셔츠와 검정 바지 등 인상착의가 똑같은 것을 통해 손씨의 신원을 확인했다.

그러면서 “발견 직후 주변에 계신 다른 분이 경찰에 신고를 했다”며 “안타깝고 속상했고 만감이 교차했다”고 전했다. 이후 한강구조대가 4시 30분쯤 시신을 인양했다.

한편 손씨의 사인 규명에는 좀 더 시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경찰과 유족 등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전날 오전 손씨의 시신을 부검한 뒤 ‘시신의 부패가 진행돼 육안으로는 정확한 사인을 알 수 없다’는 취지의 1차 소견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손씨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국과수는 육안으로 감식한 결과, 왼쪽 귀 뒷부분에 손가락 2마디 크기의 자상이 2개 있으나, (이 상처가) 두개골을 파고 들어가진 않았다고 한다”면서 “무엇으로 맞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자상이) 직접 사인은 아니라고 한다”고 말했다.

국과수는 정확한 사인을 밝히기 위해 채취한 시료를 정밀검사할 예정이다. 손씨의 사망 원인은 정밀검사 결과가 나오는 15여일 뒤에야 명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