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는 곽상욱 오산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경기도의원, 오산 시의원을 비롯해 농업 관련 관계기관 단체장과 농업인 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농업인의 날 행사는 농산물 수입 개방으로 인해 어려워진 여건 속에서 우리 농업을 지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애쓰고 있는 농업인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 화합을 도모하며 사기를 북돋아 주기 위한 차원에서 열렸다.
이날 원승재 농촌지도자 연합회 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곽상욱 오산시장과 문영근 오산시 의회의장 및 내빈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농업 유공자 18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식후행사로는 단체 줄넘기 등 농업인의 화합을 위한 각종 게임이 진행됐으며 이후 한마음 노래(장기)자랑이 열려 농업인들의 숨은 재능을 확인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곽 시장은 “농산물 개방의 위기 속에서 농업인들이 우리 농업과 농촌의 현실을 직시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해 위기를 재도약의 기회로 삼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오산시도 농가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책을 통해 적극적으로 농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강은주 기자
kej494@naver.com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경기-수원시] 무궁화 보급 위한 양묘장 조성
- [경기도] 김장철 앞두고 김장 재료 223건 검사 ‘안전’ 판정
- [경기도] 남경필 지사, 도내 기업인과 ‘글로벌 기업지도자 원탁회의’ 참가
- [경기-수원시] 거듭나는 악취·노후 하수처리장
- [경기도] 크리스마스에 피는 ‘게발선인장’ 신품종 개발
- [경기-수원시]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관광ㆍ문화 거점으로 조성
- [경기도] ‘KTX 수원역 출발’ 사업비 예산 국회서 50억 확보
- [경기-오산시] ‘제2회 수영안전교육 한마당 축제’ 개최
- [경기-오산시] 오산역 환승센터 ‘첫 삽’… 2017년 5월 완공 목표
- [경기-오산시] 지방공기업평가 상수도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
- [경기-오산시] ‘소통 통한 학교폭력예방’ 강연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