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변종립)은 기후변화대응에 대한 관심을 고취하고 젊은 인재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10회 기후변화대응관련 대학(원)생 에세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에는 2013년 6월 기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중인 국내 국적소지자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타 학술지 및 논문집 등에 게재가 되었거나 게재 예정인 내용, 학부 졸업논문이나 석박사 학위 논문 등의 성과물이 아닌 내용에 한해 접수할 수 있다.

특히 올해 공모는 기후변화 및 기후변화대응에 관련된 주제가 2개 타입 8개 세부주제로 선제시되어 참여자들이 주제를 선택하여 자유롭게 기술할 수 있도록 했다.

에세이는 통상적인 논문의 형태를 따르고 참고문헌을 명시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자연과학이나 사회과학적 논리를 기반으로 한 내용이어야 한다.

접수기간은 9월 2일부터 6일까지며 최우수작 1편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우수작 2편에는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상이 수여될 계획이다. 수상자 3인에게는 해외 에너지·기후변화 관련 연수 기회와 에너지관리공단 입사지원시 가점이, 기타 우수작에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관리공단 홈페이지(www.kemco.or.kr) 공지사항과 공단 기후변화협약 홈페이지(http://co2.kemco.or.kr) 공지사항 및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관리공단 관계자는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이번 에세이 공모가 학생들에게 기후변화 대응방안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올해는 다양하고 열린 생각을 기술할 수 있는 세부 주제를 제시해주어 학생다운 참신한 아이디어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