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1일 호텔 소식을 전한다.
◆신라스테이 ‘스위트 밸런타인’ 프로모션 진행
신라스테이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연인과 함께 로맨틱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스위트 밸런타인’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프로모션은 ‘솜사탕처럼 달콤한 밸런타인데이’를 콘셉트로 객실에서 와인을 즐기며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호캉스 패키지와 디너 뷔페 방문 고객에게 웰컴 드링크가 제공되는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 두 가지로 진행된다.
‘스위티, 스위트 데이(Sweetie, It’s Sweet day)’ 패키지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를 위한 선택으로 편안한 객실에서 추억과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로제 와인과 솜사탕이 제공된다. 와인 잔 위에 솜사탕이 올라간 모습과 함께 기념 인증샷도 남기면 좋겠다. 또한 몸을 따뜻하게 녹이고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비건 화장품 브랜드 트리앤씨의 거품입욕제 배스밤이 함께 제공된다.
‘스위티, 스위트 데이’ 패키지는 ▲객실(1박) ▲모스카토 로제 와인(1병) ▲솜사탕(1개) ▲트리앤씨 배스밤(1개) 등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3월 14일까지 전국 13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로맨틱한 시간을 즐기고 싶은 연인들을 위한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밸런타인데이 당일인 14일 신라스테이 디너 뷔페를 찾는 고객에게는 웰컴 드링크로 로제 모스카토 와인에 달콤한 솜사탕이 풍성하게 올라간 ‘스위트 클라우드 온 모스카토’가 1인당 1잔씩 제공된다.
호텔 셰프의 엄선된 메뉴와 신라스테이만의 다채로운 시그너처 디너 메뉴를 맛보는 것은 물론, 식욕을 돋우는 이색적이고 달콤한 맛의 와인을 즐기며 보다 특별하고 즐거운 저녁 식사를 만끽할 수 있다.
스페셜 와인 프로모션은 오는 14일 신라스테이 역삼, 삼성, 마포, 구로, 동탄, 서부산의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의 석식 뷔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서 호텔 케이크 즐기자”…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레드벨벳케이크’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주문에서 배송까지 한 번에 가능한 온라인 전용 케이크 ‘조선호텔 레드벨벳케이크(3만 9900원)’를 ‘카카오톡 선물하기 미식 선물하기 탭’을 통해 출시한다.
이번에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개발해 선보이는 조선호텔 레드벨벳케이크는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에 이은 조선델리의 홀케이크 중 시그니처 상품이다.
레드벨벳 케이크는 붉은 컬러가 주는 특별함으로 홀리데이 시즌, 기념일 등을 위한 케이크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조선호텔의 헤리티지가 담긴 조선델리 마블 패턴이 활용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이 더해졌다.
조선호텔 최고의 셰프들이 완벽한 맛을 찾기 위한 연구 끝에 탄생한 시크릿 레시피로 완성된 레드벨벳 케이크는 치자 열매에서 추출된 효소가 분해돼 얻어진 치자 적색소가 사용돼 우아하고 매력적인 붉은 빛의 레드벨벳 컬러가 특징이다.
최적의 밸런스로 레이어드 된 촉촉한 시트, 필라델피아 크림치즈(23% 함유)의 조화가 어우러져 진한 레드벨벳의 풍미와 함께 입안 가득 달콤한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 조선호텔 레드벨벳케이크는 1호(15.5㎝) 사이즈로 아이스박스에 포장, 가장 신선한 상태로 배송되며 특별한 날을 기념할 수 있도록 포크와 나이프, 초, 성냥이 함께 포함된다. 특히 오는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이해 특별히 제작된 핑크 마블 패턴의 패키지와 메탈초를 5000세트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평일 오후 2시 이전 배송 요청은 당일 출고해 다음 날 수령이 가능하며 이달 중 SSG닷컴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지난해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처음 선보인 조선호텔 뉴욕치즈케이크가 출시 후 당일 5시간 만에 초도 물량인 1500개가 완판되면서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며 “색다른 매력의 레드벨벳케이크를 비롯해 향후에도 조선델리의 다양한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 제품을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로봇 배달 서비스 운영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이 ‘로보티즈’와 함께 자율주행로봇 인턴사원 ‘탐코봇’을 운영한다.
호텔에 투입되는 제품은 로보티즈의 실내 자율주행 로봇 ‘집개미’로 한 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2월 말부터 본격적인 호텔 딜리버리서비스를 도입한다.
집개미는 사람을 대신해 생수나 수건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을 객실 앞까지 배송할 수 있다. 호텔 로비에서 직원이 목적지를 입력하면 장애물을 인식해 자동으로 경로를 생성하면서 객실로 향한다.
특히 자율주행 로봇 중 국내 최초로 ‘로봇팔’이 탑재돼 있어 별도의 통신 장치 없이도 버튼 조작 및 카드 태깅, 객실 노크 등이 가능하다. 사람의 도움 없이도 엘리베이터 버튼을 조작해 각 층을 자유롭게 이동하고 객실 앞에 도착하면 초인종을 눌러 고객을 호출할 수 있다.
로봇팔 기능은 작동의 편리함도 있지만 경제적 효과도 크다. 기존 실내 서비스 로봇의 경우 층간 이동을 위해 엘리베이터 연동 등을 위한 별도의 통신 장비 및 시스템 구축이 필요해 비용 부담이 컸다. 하지만 로봇팔이 탑재된 집개미는 기존 인프라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바로 현장에 도입할 수 있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타임스퀘어 호텔이 운영하는 배달 로봇은 호텔 5~16층을 오가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투숙객 전용 객실 용품부터 다양한 F&B 서비스까지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3월부터 투숙객 대상 로봇 서비스 이용 인증샷을 남길 시 푸짐한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이벤트가 6개월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따뜻한 겨울 위해 지역사회에 성금 전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이 지난달 용산구청 주최의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와 어제인 지난 9일 용산구 후암동에 위치한 중증장애인 보호시설 ‘가브리엘의 집’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호텔이 위치한 용산구 지역사회에 꾸준한 관심과 따스한 손길을 보태오고 있다. 특히 호텔은 가브리엘의 집에 2019년도부터 선물과 성금 전달 및 봉사활동 등 여러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지자 더 의미 있는 보탬의 기회를 만들고자 작년 12월부터 호텔 외관과 아이스링크를 본떠 만든 겨울 한정판 미니 블록을 호텔 손님 및 직원들에게 판매해 전 판매 수익금을 ‘가브리엘의 집’에 기부했다.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는 용산구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협력해 진행하는 모금 캠페인으로 지역 내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지난달 “지역사회가 다 함께 조금이나마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희망하는 마음으로 2022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모금 캠페인에 500만원을 기부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설 및 활동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호텔에서는] 시그니엘 부산 ‘이터널 프로미즈’ 출시 外 조선호텔앤리조트
- [호텔에서는] 시그니엘 부산 ‘이터널 프로미즈’ 출시 外 조선호텔앤리조트
- 한국인 여행객 44% “휴가지 로맨스에 1번 이상 경험有”
- 한국인 여행객 44% “휴가지 로맨스에 1번 이상 경험有”
- “해피 밸런타인데이”… 특수 노리는 유통가
- “해피 밸런타인데이”… 특수 노리는 유통가
- 설 보낸 ‘귀성족·호캉스족·알바족’, 명절후유증 이기는 스트레칭은?
- 설 보낸 ‘귀성족·호캉스족·알바족’, 명절후유증 이기는 스트레칭은?
- [호텔에서는] 신라스테이 ‘그린 호캉스’ 패키지 출시 外 레스케이프
- [호텔에서는] 신라스테이 ‘그린 호캉스’ 패키지 출시 外 레스케이프
- 신라스테이, 봄 기운 만끽하는 ‘익사이팅 호캉스’ 패키지 출시
- 신라스테이, 봄 기운 만끽하는 ‘익사이팅 호캉스’ 패키지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