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김누리 기자] 23년 만에 완전 민영화를 성공한 우리금융그룹이 이를 기념해 12일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특별판매 상품을 출시하고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은행에선 최고 연 2.03%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고객님 고맙습니다’ 정기예금을,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연 최고 5.0% 고금리가 적용되는 ‘위드정기적금’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이달 말까지 골드바, 더 셰리프TV, 플레이스테이션5 등 경품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한화투자증권, 한화생명, 한화자산운용 등 한화 금융계열사와 디지털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은 디지털 신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다자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증권 제휴서비스, 상품 개발 및 투자 등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SK텔레콤(SKT), 픽셀리티게임즈와 함께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교육 콘텐츠인 ‘신한 금융의 고수’를 개발했다. 해당 콘텐츠는 가상 은행에서 금융 상식 퀴즈, 가상 은행원 체험 등 게임 방식으로 진행된다. 금융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으며 난이도를 다양하게 구성해 모든 연령대의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우리금융, 완전 민영화 기념 특판 출시
우리금융은 완전 민영화를 기념해 자회사 우리은행, 우리금융저축은행, 우리카드를 통해 특판 상품 출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최고 연 2.03%의 금리를 주는 특판예금 ‘우리고객님 고맙습니다 정기예금’을 출시했다. 기본금리는 1년제 연 1.53%, 2년제 연 1.63%다. 최대 연 0.4%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특히, 중도해지(약정기간 1/2 경과 후 해지) 시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모두 적용받을 수 있다.
또 우리금융저축은행은 최고 연 5.0%의 고금리 특판적금 ‘위드정기적금’을 출시했다. 연 2.1% 기본금리와 ‘우리WON저축은행’ 앱 설치 후 마케팅 동의를 하면 연 2.9%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번 특판적금은 1인 1계좌, 월 1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SB톡톡플러스)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우리카드를 10만원 이상 이용하는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만명에게 ▲1등 골드바 100g(1명) ▲2등 더 셰리프TV(3명) ▲3등 플레이스테이션5(10명) ▲4등 다이슨 수퍼소닉(50명) 등 풍성한 경품을 증정한다. 우리카드 스마트앱을 통한 응모 및 앱 PUSH(푸시) 동의가 필수이며, 간편결제 이용 시 1회 추가 추첨 기회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한화 금융계열사와 디지털사업 추진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한화금융계열 3사와 ‘디지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들은 디지털 신사업을 함께 추진하고, 다자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과 증권 제휴서비스, 상품 개발 및 투자 등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첫 공동사업으로 이들은 우리WON뱅킹에 한화투자증권의 주식투자서비스를 탑재해 국내외 상장주식 매매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한화투자증권, 파인트리증권(베트남) 등 한화금융 계열사와의 글로벌 협력 ▲한화생명 신규 보험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공동 마케팅 ▲한화자산운용과 제휴를 통한 연금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국내외 디지털·IT 유망기업에 대한 공동 투자 등의 사업을 확대한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지난 1일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시행되는 등 급속도로 진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금융사 간 적극적인 연대를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화금융 계열사와 금융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국내외 디지털금융을 선도하는 등 지속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 VR 교육 ‘신한 금융의 고수’ 개발
신한금융희망재단은 SK텔레콤(SKT), 픽셀리티게임즈와 함께 VR(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교육 콘텐츠인 ‘신한 금융의 고수’를 개발했다.
신한 금융의 고수는 가상 은행에서 금융 상식 퀴즈, 가상 은행원 체험 등 게임 방식의 컨텐츠로 금융에 대한 이해와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난이도를 다양하게 구성해 모든 연령대의 학습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서울 명동 신한 익스페이스 3층 신한은행 금융교육센터에서 체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계적으로 교육 시설을 오픈할 예정이다. 신한금융은 전국에 있는 그룹의 주요 금융교육 공간에도 추가로 VR 콘텐츠 장비를 설치해, 보다 많은 고객이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