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황해연 기자] 16일 다양한 신제품 소식을 전한다.

와우 블랙레몬. (제공: 오리온)
와우 블랙레몬. (제공: 오리온)

◆오리온, 고정관념 깬 ‘까만색’ 풍선껌 ‘와우 블랙레몬’ 출시

오리온이 까만색 풍선껌 ‘와우 블랙레몬’을 출시한다.

와우 블랙레몬은 까만 외관 속 상큼한 레몬 셔벗 맛이 반전 매력을 선사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레몬 과즙 농축액이 들어간 껌 베이스에 천연 색소로 구현된 검은색이 입혀진 제품으로 까만색 풍선을 불 수 있다. 오리온은 최근 블랙 아이스크림, 레모네이드, 치킨 등 검은색을 활용한 강렬한 비주얼의 식음료들이 SNS상에서 인기를 끈다는 점에 착안해 와우 블랙레몬을 출시하게 됐다. ‘상상 이상의 재미있는 풍선껌’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껌은 하얗다는 고정관념을 깬 풍선껌을 선보이게 된 것이다.

와우 껌은 지난 1997년 첫 출시 이후 풍선껌 시장을 선도하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콜라, 소다, 포도 등 다양한 맛을 선보여 왔다. 2015년에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가격변동 없이 11% 양을 늘리고 품질도 업그레이드했다. 껌 개발팀이 기술 개발을 통해 오래 씹어도 새콤달콤한 맛이 유지되도록 제품을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스테디셀러 와우가 24년 만에 까만색 풍선껌으로 파격 변신을 하게 됐다”며 “새콤 상큼한 맛을 좋아하는 어린이들뿐 아니라 새로운 경험을 즐기는 MZ세대에서도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크로플. (제공: 크라운제과)
크로플. (제공: 크라운제과)

◆크라운, 국내 최초 ‘크로플’ 스낵과자 출시

크라운제과가 국내 최초로 크로플의 맛과 모양을 살린 스낵과자 ‘크로플’을 출시한다.

최근 젊은 층이 즐겨 찾는 핫플레이스에서 대세 디저트로 떠오른 크로플을 스낵과자로 구현한 제품이다. 최고급 프랑스산 버터와 캐러멜로 달착지근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디저트 카페에 가야 맛보던 크로플을 언제 어디서나 스낵과자로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와플의 인기를 넘어 새로운 인기 디저트로 뜬 크로플은 한국이 원조다. 크로와상의 진한 버터 풍미, 와플의 바삭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젊은 층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인기 디저트로 떠올랐다. 최근에는 일본 등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대표적인 K-디저트로 자리 잡고 있다.

크라운제과는 최신 젊은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 국내 최초 크로플 스낵 개발에 나섰다. 수백번의 시장조사와 테스트 끝에 MZ세대가 좋아하는 ‘단짠’맛이 적용된 크로플 스낵 개발에 성공했다. 캐러멜로 겉면이 코팅되고 그 위에 솔트 버터가 더해져 고급스러운 단짠 조합이 완성된 것이다.

통밀가루와 빵가루, 효모 등 크로플과 동일한 재료로 만들어져 맛도 그대로다. 통밀 반죽에 빵가루가 들어갔으며 효모로 발효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식감까지 구현됐다. 갓 구운 크로플의 부드럽고 향긋한 풍미까지 담긴 비결이다.

향긋한 버터 특유의 풍미는 크로플의 핵심이다. 2배 이상 높은 원가 부담에도 프랑스산 최고급 버터를 고집한 이유다. 여기에 반죽 단계에서 한번, 겉면에 또 한 번 덧발라 처음부터 끝까지 진한 버터 맛과 향을 살렸다.

원조 모양을 그대로 따라 만든 것도 특징이다. 와플 기계로 꾹 누른 듯한 격자무늬가 그대로 구현됐으며 그 사이를 버터와 캐러멜로 입혔다. 부드럽게 부서지는 경쾌함이 살아난 이유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춰 고급스러움과 트렌디함을 살린 크로플 스낵을 출시했다”며 “제과업계 최초 맛인 만큼 새로운 제과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

과일 크림떡 2종. (제공: 청년떡집)
과일 크림떡 2종. (제공: 청년떡집)

◆청년떡집 ‘블루베리 크림떡’ 선봬… ‘타이니탄 틴케이스’에 포장 판매

청년떡집이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상큼한 풍미로 입맛을 돋우는 ‘블루베리 크림떡’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추운 계절을 맞아 과일 디저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새콤달콤한 맛과 씹는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매년 겨울 국산 딸기와 찹쌀떡의 조화로 높은 호응을 얻어왔던 ‘딸기 크림떡’의 인기에 주목해 ‘과일 크림떡’ 라인업을 확장하고자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과일 중 하나인 블루베리가 선정됐다.

블루베리 크림떡은 국산 찹쌀로 만들어진 떡에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잼이 섞인 블루베리 크림이 들어 새콤달콤한 맛이 돋보인다. 떡 반죽은 국산 찹쌀이 1시간에 2500번 치대졌으며 겉면에는 구워서 만들어진 카스텔라 가루가 묻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청년떡집은 이번 신제품 론칭을 기념해 블루베리 크림떡과 딸기 크림떡 등 ‘과일 크림떡’ 2종을 각각 한정 수량으로 ‘타이니탄 틴케이스’에 담아 선보인다. 타이니탄 틴케이스는 퍼플 컬러의 배경에 방탄소년단 캐릭터가 담긴 디자인이 특징이다. 떡을 먹고 난 뒤에도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선물용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CK 밸런스 헤모. (제공: 지쿱)
CK 밸런스 헤모. (제공: 지쿱)

◆지쿱, 3중 복합 건강기능식품 ‘CK 밸런스 헤모’ 출시

지쿱이 국내산 6년근 홍삼 및 인삼을 한 포에 담은 3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CK 밸런스 헤모’를 출시했다.

CK 밸런스 헤모는 면역과 피로 개선을 돕는 홍삼(진세노사이드)을 비롯해 혈액순환 촉진에 도움을 주는 천궁(클로로겐산), 통증 완화를 돕는 당귀(노다케닌), 치유의 꽃 작약(파에오니플로린)의 추출물이 배합돼 천연에 존재하는 유효성분이 담긴 제품이다.

특히 지쿱의 모회사인 제너럴바이오가 자체 개발한 MEBT(Multi-Enzymatic Bioconversion Technoligy) 생물 전환 기술이 적용돼 고분자 사포닌을 저분자 컴파운드 K로 전환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으며 MC(Melt Concentrate) 농축 기술을 통해 생체 이용률과 효율성이 한층 더 극대화된 것이 특징으로 애터미 ‘헤모힘’의 뒤를 이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CK 밸런스 헤모에 함유된 6년근 인삼은 재배지 선정단계부터 2년의 토양관리, 6년의 재배단계까지 총 8년의 철저한 과정을 거쳐 제조됐으며 약 320가지에 달하는 잔류농약이 검사돼 불검출 판정받아 안전한 원료임을 검증받았다.

지쿱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최적 원료 배합을 위한 제너럴바이오의 오랜 연구와 철저한 원료 다중확인을 거쳐 출시한 제품”이라며 “한층 더 추워진 날씨에 꾸준한 면역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에게 제격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림바스×카카오프렌즈 두 번째 협업 제품인 춘식이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 (제공: 대림바스)
대림바스×카카오프렌즈 두 번째 협업 제품인 춘식이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 (제공: 대림바스)

◆대림바스, 카카오프렌즈 ‘춘식이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 출시

대림바스가 카카오프렌즈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신제품 ‘춘식이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를 출시하며 카카오프렌즈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의 제품 라인업을 완성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2019년 선보인 라이언과 어피치에 이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이다. 지난 라이언과 어피치가 적용된 제품 출시 당시 친근함과 재미가 더해진 콜라보로 많은 인기를 얻은 것에 힘입어 올해 다시 한번 고객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욕실 사용의 즐거움을 선물하고자 특별히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대림바스의 베스트셀러인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기에 ‘춘식이’ 캐릭터 디자인이 적용됐다. 욕실에서 사용하던 샤워기 헤드가 교체돼 손쉽게 이용 가능하다.

또 대림바스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완성한 수압 상승 및 녹물 제거 기능으로 위생적이며 편리한 샤워기 사용을 가능케 한다. 멀티필터는 미세한 섬유 조직 및 굵은 섬유 조직으로 설계돼 먼지와 녹, 불순물 등 배관에서 발생되는 여러 물질을 효율적으로 여과해 주고 내장된 염소 세라믹볼이 신체에 유해한 잔류염소까지 제거해준다.

이뿐 아니라 초미세홀과 스테인리스 소재가 적용된 살수판은 강력한 수압과 녹이 스는 현상을 방지해 365일 편리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샤워헤드에서 물줄기가 나오는 부분인 살수판에 수압 상승에 가장 적합한 25도 기울어진 헤드 디자인 적용 및 무게 중심 분산 설계로 강력한 수압에도 샤워기의 움직임을 최소화함으로써 어떤 환경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림바스는 신제품 출시 기념의 론칭 이벤트를 열고 다양한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대림바스 공식 온라인몰인 대림 디움몰에서 춘식이 멀티필터 샤워기를 이달 회원가입 쿠폰 적용 시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에서는 오는 22일까지 춘식이 샤워기 단품이 24%, 필터 1박스 및 샤워 호스까지 곁들여진 춘식이 완벽 세트가 최대 29% 할인 판매된다. 아울러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달 한 달간 카카오페이에 등록된 NH농협카드로 2만원 이상 결제 시 1500원 즉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는 오는 17일까지 론칭 기념 20%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대림바스 관계자는 “기존 대림바스 디클린 멀티필터 샤워 헤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으로 올겨울 두 번째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림바스는 이색적인 협업을 통해 욕실 사용의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