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오는 10월 26일 오후 3시 원주양궁장에서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실증사업 시연식을 개최한다.
원주시는 올해 2월 강원도에서는 유일하게 원주천, 매지저수지, 원주양궁장 등 3곳이 국토교통부에서 지정한 드론 전용 특구인 드론 특별자유화구역으로 선정됐다.
이에 지난 7월 29일 드론 특별자유화구역 운영이 가능하도록 관련 사항이 고시됨에 따라 사업자가 시험비행 허가, 안전성 인증 등 5개 항목에 대한 규제 특례를 받으며 기체 실용화와 상용화를 위한 실증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시연식에서는 참여 사업체에서 직접 제작한 기체를 활용해 물류배송, 산불감시, 방역 등을 실증하는 장면을 보여줌으로써 아직 시민들에게 익숙하지 않은 드론 산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미래 4차산업을 이끌어갈 드론의 효용성과 상용화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일 것으로 전망한다.
또한 특별자유화구역에서는 오는 11월 말까지 기술 고도화를 위한 서비스와 실용화 테스트가 본격 추진될 예정이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국내 드론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실현하고 성장시키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드론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원주시가 드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제보하기
키워드
이현복 기자
lhb2310@hanmail.net
다른 기사 보기
관련기사
- 원주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휴일 접수 ‘지원’
- 원주시, 푸드플랜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원주] 태장 2동 흥양천에 흥이 내려온다!
- 원주시, 민관 합동 집단급식소 위생 점검
- [원주] 원주한지테마파크에 전시체험관 건립 본격화
- 횡성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육성자금 이차보전 ‘지원’
- 원주시, 중․소형 이륜자동차 출장 정기검사 시행
- 원주시, 원주종합체육관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29일 종료
- 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본격 ‘추진’
- 원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29일 운영 ‘종료’
- 원주시, 2021 재난 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원창묵 원주시장 “도청 이전 폭넓은 공론화 과정 거쳐 공정하고 합리적인 결과 도출돼야…”
- 원주시, 대규모 통계조사 유공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