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한맥
쌀 소비 촉진과 결식 우려 아동 지원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오비맥주가 사회공헌 브랜드 ‘OB좋은세상’과 우리 쌀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라거 브랜드 ‘한맥’이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를 펼친다고 25일 밝혔다.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는 우리 쌀 소비를 촉진하고 결식 우려 아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온라인 챌린지다. 오는 11월 21일까지 실시되며 개인과 기관, 협회, 브랜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챌린지 참여를 원하는 경우 쌀로 만든 음식의 사진 또는 쌀로 만든 먹거리를 먹는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쌀맛난다챌린지 #행복두끼)와 함께 인스타그램 등 SNS에 게시하고 챌린지에 동참할 다음 주자를 지목하면 된다.
오비맥주는 챌린지 종료 후 참여 게시물의 수만큼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의 우리 쌀 케이크를 구매해 아이들을 위한 행복안전망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결식 우려 아동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챌린지에 함께하는 행복얼라이언스는 복지 혜택이 닿지 않는 아이들도 함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업, 정부, 시민이 함께 만드는 행복안전망이다. 현재 오비맥주를 비롯한 106개의 멤버사가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을 돕는 데 힘쓰고 있다.
아동들에게 전달될 쌀케이크는 쌀 베이커리 스타트업 달롤컴퍼니가 만든다. 달롤컴퍼니의 대표 브랜드 ‘달롤’은 국내산 쌀가루가 활용돼 밀가루 없이 다양한 ‘글루텐 프리’ 베이커리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달롤컴퍼니와 함께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쌀케이크 레시피 영상을 공개하고 우리 쌀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우리 쌀 소비 촉진에 관한 관심을 이끌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대한민국 쌀리는 쌀맛난다 챌린지는 스타트업과 행복얼라이언스와의 상생을 바탕으로 지역 쌀 농가와 결식아동을 돕는 1석 3조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며 “많은 분이 챌린지에 참여해 우리 쌀 농가 응원은 물론 결식 우려 아동 지원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상이오] CJ제일제당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 개최 外 bhc, 스텔라 아르투아, CU, 젤라또랩
- 오비맥주, 올 뉴 카스 ‘쿨 타이머’ 프로모션 펼쳐
- 오비맥주 ‘2021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수상
- 오비맥주, 서울창업허브와 ‘2021 스타트업 밋업’ 개최
- 스텔라 아르투아, 배우 유태오와 ‘함께할 때 더 맛있는 순간’ 캠페인 영상 공개
- 스텔라 아르투아 ‘함께할 때 더 맛있는 순간’ 캠페인 펼쳐
- 버드와이저, 브랜드 모델로 ‘스우파’ 우승 크루 발탁
- 오비맥주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 전개… “한식에는 한맥”
- 오비맥주 카스 ‘다시 돌아온 우리들의 시간, UP짠’ 캠페인 전개
- 오비맥주 ‘다양성과 포용문화 확산 주간’ 개최
- 오비맥주 ‘농업인의 날’ 맞아 ‘가래떡데이’ 이벤트 실시
- 오비맥주, 방구석 작가와 ‘귀하 신분’ 캠페인 전개… 청소년 음주 예방
- 오비맥주, 전국 물류 직매장에 ‘전기 지게차’ 도입
- 오비맥주, 결식우려 아동 1700명에 간식 전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