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게임’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식품업계도 오징어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넷플릭스의 오징어게임은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 TV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오징어게임을 테마로 한 다양한 굿즈, 먹거리, 제품에서부터 프로모션까지 식품업계의 다양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기 충분하다.
롯데리아는 지난 21일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한정 제품 ‘블랙오징어버거’를 출시했다. 여기에 오는 25일 핼로위데이를 앞두고 블랙과 레드 컬러 색감을 위해 버거 패티에는 오징어 먹물이 함유된 블랙오징어 패티가 활용됐으며 매운 갈릭 소스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오징어게임을 모티브로 한 경품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된다. 블랙오징어버거 세트 또는 블랙오지어 싱글팩 제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총 456개의 경품 당첨 혜택이 담긴 오·버게임(오징어버거게임) 참가 스크래치 쿠폰이 제공된다.
오징어게임에서 ‘내 팀, 짝꿍, 둥지’ 등을 의미하는 ‘깐부’라는 대사가 언급되면서 대두된 깐부 치킨도 새로운 메뉴로 선보였다. 깐부 치킨은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의 셰프와 함께 개발한 오징어치킨을 선보였다.

또한 신메뉴 출시에 맞춰 ‘오징어게임 먹고 깐부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깐부치킨’ ‘#오징어치킨’ ‘#깐부게임’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오징어치킨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고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경품으로는 현대자동차 캐스퍼, 삼성Z플립 폰, 현금 총 1800여만원, 외식 상품권, 치킨 상품권 등 약 1억원 상당의 경품 등이다.
하림은 ‘The미식 장인라면’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발탁했다. 이정재가 오징어게임을 통해 인간적이고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줬으며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의 메시지 전달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는 설명이다.
농심은 자사 SNS를 통해 ○△□를 활용하고 포스터에는 ‘사(4)리곰탕, 오(5)징어짬뽕, 육(6)개장사발면’이라는 문구가 포함된 오징어짬뽕 포스터를 공개했다.
- 개성 중시 ‘취향의 시대’… 유통업계, 커스터마이징 제품 ‘눈길’
- 위드 코로나에도… 유통가, 비대면 마케팅 ‘지속’되나
- ‘핼로윈’ 앞두고 MZ세대 저격… 유통업계, 언택트 마케팅 눈길
- 외식·식품업계, 육심 취향저격 이색 메뉴 출시 ‘눈길’
- 공정위, 하림에 48억원 과징금… 하림 “과도한 제재”
- 농심 ‘새우깡 블랙’ 2주만에 200만봉 판매 돌파
- 조연에서 주연으로… 식품업계, 이색 ‘사이드메뉴’로 MZ세대 ‘눈길’
- 필환경 트렌드 확산… 유통업계, 자원순환 캠페인 주목
- 소비에 식사까지 신념대로… 식품업계, 지속가능한 먹거리 출시 활발
- 커피부터 식권까지… 푸드 스타트업, 회사 ‘식 복지’ 문화 선도
- 농심 ‘카구리 큰사발면’ 한달간 230만개 이상 판매
- 식품업계, 팬 요청의 제품화로 대박 행진 ‘팬덕트’ 눈길
- 엔에스쇼핑, 하림 완전자회사로 편입… 양재동 첨단물류단지 가속화
